농심, '웰치제로' 모델에 배우 신예은 발탁신세계인터 어그, 여름 마케팅 본격 시동GS25, '반값택배' 1800원 균일가 프로모션
-
◇ 농심, '웰치제'로 모델에 배우 신예은 발탁농심이 웰치제로의 광고모델로 배우 신예은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이번 광고는 제로칼로리(0kcal)지만 과일 맛은 풍부한 웰치제로의 특장점을 “0&Rich”라는 카피와 함께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MZ세대 배우인 신예은이 ‘영 앤 리치’를 콘셉트로 호텔에서 웰치제로를 여유있게 즐기는 모습을 담아냈다.웰치는 15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포도주스 전문 브랜드다. 농심은 1995년부터 국내에 웰치 제품을 공식 수입ㆍ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웰치제로 그레이프와 오렌지를 출시하며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으며, 최근 샤인머스캣을 추가해 3종 라인업을 갖췄다.
-
◇ 맘스터치, 강동구 취약계층 어린이 위한 ‘맛있는 나눔’ 실시맘스터치는 본사가 위치한 강동구 내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맛있는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기부는 어린이날을 맞아 강동구의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엄마의 정성이 담긴 한 끼처럼 따뜻한 맘스터치 메뉴를 담은 선물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맘스터치는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관내 소외계층 어린이 150명이 인근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버거, 치킨 등 맘스터치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상품권을 전달했다.
-
◇ 파리바게뜨, 크래프트 하인즈와 ‘2023 크림치즈 페어’ 진행파리바게뜨가 ‘크래프트’와 협업을 통해 ‘2023 크림치즈 페어’를 진행한다.100년 전통의 크림치즈 브랜드 크래프트사의 크림치즈를 활용해 특유의 산뜻한 산미와 부드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를 선보인다.
크림치즈와 좋은 조합을 이루는 재료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구워낸 ‘모카 크림치즈 번’ △쫀득한 찹쌀도넛 속에 크림치즈를 넣은 ‘쫀득 크림치즈 찹쌀도넛’ △다양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윗머스타드 치즈 소시지’ △블루베리와 고소한 크림치즈의 조합이 돋보이는 ‘블루베리 크림치즈 페스츄리’ △스모키한 향과 촉촉한 식감을 토스트로 구현한 ‘바스크 크림치즈 토스트’ 등이다. -
◇ 풀무원 올가홀푸드, 창립 42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올가홀푸드가 연중 최대 규모로 창립 기념행사를 진행한다.5일부터 7일까지 ‘올가 반값 한돈데이’를 통해 ‘도축 후 4일째 먹는 무항생제 삼겹살, 목살’을 각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19일부터 21일까지는 ‘무항생제 한우 국거리와 불고기, 등심로스’를 최대 50% 할인하는 ‘올가 반값 한우데이’를 연다.‘유기농 블루베리’ 1+1 기획, ‘당도선별 꿀수박’ 최대 40% 할인 등 혜택을 준비했다. ‘국산 발아 참깨로 만든 참기름’은 42주년 맞이 42% 할인가에 선보인다. ‘유기농 골든밥’, ‘불고기 버섯죽’, ‘랍스터죽’ 등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즐기기 좋은 올가의 간편식 신제품은 40% 할인한다.
-
◇ 삼양식품, 신제품 ’쿠티크 트러플파스타’ 출시삼양식품은 쿠티크 브랜드의 신제품 ‘쿠티크 트러플파스타’를 출시했다.신제품 쿠티크 트러플파스타는 레스토랑에서 갓 조리한 듯한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트러플 원료가 더해져 고급스러운 풍미의 진한 크림파스타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면은 쿠티크만의 차별화된 삶은 건면으로 실제 파스타와 유사한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크림소스가 잘 묻어나도록 페투치네 스타일의 넓은 면을 적용했다.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용기면 제품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 맥도날드, 가정의 달 맞이 ‘패밀리 캠페인’ 진행맥도날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패밀리 캠페인’을 진행한다.5월 한 달간 매장을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들에게 구매 여부와 관계 없이 맥도날드를 상징하는 M 로고가 새겨진 ‘종이 썬캡’과 함께 ‘예스 키즈존’ 로고 및 맥도날드 대표 메뉴로 구성된 스티커를 무료로 증정한다.또한 SNS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피크닉 매트’ 등을 증정 할 계획이다.‘더블 빅맥’과 ‘빅맥 BLT’도 다시 선보인다. 두 메뉴 모두 맥도날드 대표 메뉴인 ‘빅맥’을 업그레이드한 한정 메뉴다. 빅맥 BLT는 맥도날드 점심시간 할인 플랫폼인 ‘맥런치’ 라인업에 포함되며, 맥런치 시간 동안 세트 7800원에 판매된다.
-
◇ 롯데리아, 어린이날 전 매장서 L4 캐릭터 풍선 증정
롯데리아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매장 방문 어린이 고객에게 캐릭터를 인쇄한 L4 캐릭터 풍선을 증정한다.
롯데리아가 어린이 고객에게 증정하는 L4 캐릭터 풍선은 1999년 선보인 로이·로디·로킹·로니 캐릭터를 젊은 감성으로 리뉴얼하여 L7홍대점에서 의류·팬시류 등 다양한 굿즈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어린이날 기념 롯데리아 L4 캐릭터 풍선 증정 이벤트는 매장 별 선착순 100명 어린이 고객에게 메뉴 구입 여부와 상관없이 증정한다. 또한 지난해 리뉴얼 오픈한 안산DT점(드라이스스루)에서는 L4 캐릭터로 구성한 포토존 및 스크린 월 등의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 -
◇ 팔도, 프리미엄 왕뚜껑 ‘갓뚜껑 2종’ 한정 출시
팔도가 ‘갓뚜껑 2종(갓뚜껑 김치찌개라면, 갓뚜껑 대파육개장라면)’을 출시한다. 갓뚜껑은 국내 대표 용기면 ‘왕뚜껑’과 최고를 뜻하는 신조어 ‘갓’의 합성어다. 왕뚜껑 브랜드 최상위 제품을 의미한다.갓뚜껑 2종은 직장인 점심 식사로 인기가 많은 메뉴를 제품화했다. ‘갓뚜껑 김치찌개라면’은 레토르트 파우치에 볶음김치 50g을 별첨했다. 돼지김치찌개 특유의 고소한 국물에 새콤함을 더한 제품이다. ‘갓뚜껑 대파육개장라면’은 큼직한 버섯과 파 건더기, 불에 구운 파 향을 더해주는 분말스프로 전통 육개장의 깊은 맛을 살렸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대리점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 체결
서울우유협동조합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우유 대리점들과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의 협약 대상 대리점은 전국 우유 대리점 총 1056곳과 가공품 대리점 총 134곳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점별 대표 대리점장 및 전국고객센터협의회장 총 16인과 동반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영업 경쟁력 개선을 위한 실질적 방안을 검토하고 나섰다. 특히 이번 협약은 공정 계약 체결 이행, 법 위반 예방 및 법 준수 노력, 상생협력 지원 등의 주요 내용을 담고 있다. -
◇ 에이피알, 널디온라인 전용 블랭크 콜렉션 2탄 공개
에이피알은 지난 27일 자사몰을 통해 23SS 널디 BL’E’NK(블랭크) 콜렉션 2탄(Vol. 2)을 공개했다.
이번 블랭크 콜렉션 2탄에서 널디는 레트로와 스포티즘이 조화된 ‘FC 저지 롱 슬리브 티셔츠’와 블랭크 콜렉션이 탄생하게 된 디자인적 영감을 담은 ‘애니버서리 1/2 슬리브 티셔츠’ 및 기타 밀도 높은 디자인과 색감을 자랑하는 티셔츠 제품들을 대표 라인업으로 내세웠다.
과감한 크롭 처리가 돋보이는 ‘블랭크 로고 슬리브리스 탑’과 여름의 청량함과 진한 색감을 담은 ‘블랭크 빅로고 반팔 티셔츠’ 등도 콜렉션에 배치됐다. -
◇ LF, 더편대 서울에 빠투 단독 매장 오픈
LF가 수입하는 프랑스 영 꾸뛰르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빠투가 더현대 서울에 국내 첫 번째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국내에서 처음 만나는 빠투 매장은 일본 오모테산도 플래그십 스토어를 잇는 아시아 거점 매장으로, 더현대 서울 2층에 위치하며 76㎡(23평) 규모로 구성됐다. 빠투는 파리의 미학적인 요소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절묘하게 조합해 공간을 완성했다.
LF는 더현대 서울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수도권을 중심으로 4개의 핵심 매장을 추가로 오픈해 탄탄한 오프라인 유통망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
◇ 신세계인터 어그, 여름 마케팅 본격 시동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가 이달부터 (여자)아이들 ‘소연’을 국내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어그는 소연이 보여준 당당한 매력과 행보가 자유로운 자기표현을 지향하는 브랜드 콘셉트와 부합해 이번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 평소 과감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음악과 패션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어그와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그는 겨울 성수기에 마케팅 활동을 집중해왔지만, 어그가 Z세대들의 새로운 유행으로 떠오른 만큼 올여름 대대적인 마케팅에 돌입하며 여름 슈즈 시장을 겨냥한다는 전략이다. -
◇ GS25, '반값택배‘ 1800원 균일가 프로모션GS25가 5월 한 달 간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반값 택배를 예약하면 5㎏ 이하 물품까지 1800원 균일가로 적용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5㎏ 이하 물품의 경우, 기존 가격인 2600원 대비해서 최대 31%까지 할인되는 초특가 행사다. 단 ‘우리동네GS’ 앱을 통해서만 예약해야 적용 가능하다.GS25 반값택배의 정상가가 500G 이하 1800원, 1㎏ 이하 2200원, 5㎏ 이하는 2600원이기 때문에 이번 초특가 행사가 적용되는 5월 한달 간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예약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아성다이소, 어린이날 앞두고 ‘행복박스’ 200개 전달아성다이소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부산 강서구청에 행복박스 200개를 전달했다.행복박스는 사회 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행복박스는 아이들에게 ‘어린이날 선물’이 될 수 있는 학용품과 완구용품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낙동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했다.
-
◇ 홈플러스, ‘아메리칸 스테이크쇼’ 행사 개최홈플러스가 오는 10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아메리칸 스테이크쇼’ 행사를 개최한다.미국육류수출협회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행사에서는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을 최대 50% 파격 할인가로 선보이고, 24개 점포에서는 별도 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미국산 소고기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아메리칸 스테이크 로드쇼 시식행사도 진행한다.이번 행사를 위해 홈플러스는 전년 대비 2배인 약 200톤의 역대급 규모의 물량을 확보했다.
-
◇ 위메프, 에어컨 기획전 전개위메프가 삼성전자와 함께 이달 31일까지 에어컨 기획전을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최신·인기 49종 에어컨을 특가 구성했다. 장바구니 쿠폰과 카드 할인을 더해 상품을 최대 26%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주요 상품은 ▲비스포크 무풍 멀티형 에어컨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 ▲비스포크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 등이다.
-
◇ 하이트진로, ‘자시&마르케사니’ 와인 4종 출시하이트진가 이탈리아 와이너리 ‘자시&마르케사니(Jasci&Marchesani)’의 와인 4종을 선보인다.‘자시&마르케사니’는 화학비료,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하는 방식의 바이오다이나믹 농법을 추구하는 와이너리이다.대표 제품인 ‘자시 마르케사니 자누 몬테풀치아노’는 16개월간 두번의 숙성을 거쳐 강렬한 루비 빛을 띄고, 진한 초콜릿과 과일향이 특징인 와인이다. 10년 숙성 가능하며, 장기 숙성했을 때 극대화된 풍미를 지닐 수 있다.이밖에 ‘자시 마르케사니 루디르 몬테풀치아노’는 블랙체리향과 계피 초콜릿의 복합적인 풍미가 인상적인 와인이다. 와인을 오크통에서 18개월 숙성한 후 2년간 병 숙성을 추가로 진행해 맛을 극대화했다.
-
빙그레가 요플레 40주년 기념 에디션인 요플레 오리지널 ‘베리&로즈’와 ‘감귤&오렌지블라썸’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요플레에서 새롭게 꽃을 활용해 선보이는 요거트 제품이다. 요플레를 대표하는 상큼한 과일 요거트와 은은한 꽃향기가 조화를 이루는 점이 특징이다. 100% 국내산 딸기와 감귤을 사용하고 2000억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
노랑통닭이 신메뉴 ‘칼칼한 청양 치킨’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인기 사이드 메뉴 ‘노랑칩스’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문 방식(배달, 홀, 포장 등)에 관계없이 신메뉴 주문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사이드 메뉴 ‘노랑칩스’를 제공해 치킨과 사이드 메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증정 제품인 노랑칩스는 감자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도톰한 두께의 감자칩에 별도 제공되는 ‘뿌리노랑 시즈닝’을 뿌려 흔들어 먹을 수 있는 스낵형 사이드 메뉴다. 일주일 만에 10만개 판매를 기록한 인기 메뉴 ‘뿌리노랑 치킨’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
에브라임이노베이션이 제17회 국가 ESG 우수기업 기업윤리 부문에 선정돼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3일 한국언론인협회와 고려대학교 ESG 연구센터의 주최로 열린 ‘제17회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는 민간주도의 지속가능한 ESG경영을 위해 기여한 기업을 선정했다.
에브라임이노베이션은 2014년 초 '저가 빅사이즈 커피음료'라는 사업모델을 만들었다. 이후 가맹점주가 수익을 내고 성공할 수 있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가맹정책을 펼치며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하는 체제를 구축해왔다.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각종 비용 면제와 다양한 지원으로 가맹점주의 부담을 줄이고, 자사 건물 임차인들에게 임대료를 감면해주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나눔과 상생을 실천한 점을 인정받아 기업윤리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