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百, 한정판 거래 ‘크림’ 유통사 최초 오픈

    롯데백화점이 국내 대표 한정판 거래 플랫폼인 ‘크림(KREAM)’의 오프라인 공간을 유통사 최초로 선보이고 리셀 문화에 익숙한 MZ세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적극 확대한다.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 한정판 거래 전문 플랫폼 ‘크림’의 오프라인 공간을

    2022-11-27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 통했다… 매출 35%↑

    신세계백화점이 센텀시티점에 업계 최초로 선보인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이 제대로 통했다.신세계는 지난달 27일, 센텀시티점 몰 1층에 1600평 규모의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을 선보인 바 있다.신세계는 등산·캠핑·웰니스케어 등 스포츠·아웃도어의 각 카테고리별 전문성을 살

    2022-11-27 강필성 기자
  • 쿠팡, 회원제 간판 고친다… 로켓 떼고 ‘와우 멤버십’으로

    쿠팡이 자사의 유료 멤버십 ‘로켓와우’ 서비스를 ‘와우멤버십’으로 고친다. 빠른 배송의 대명사로 꼽혔던 로켓배송 서비스의 ‘로켓’을 떼고 ‘와우멤버십’으로 변경하는 것. 쿠팡이 유료 멤버십의 이름을 고치는 것은 유료 멤버십을 선보인 지 4년만에 처음이다.쿠팡이 멤버십에

    2022-11-25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영동 샤인머스캣·제천 사과 할인 판매

    롯데마트가 지역 농가와 밀착해 특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선보인다.롯데마트는 오는 30일까지 전점에서 영동군과 함께 하는 샤인머스캣 농가돕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영동군에서 생산된 샤인머스캣 약 50톤 물량을 준비해 1.5kg 한 박스 당 1만590

    2022-11-25 강필성 기자
  • 롯데百, 와인 품평회서 ‘세계적 와인 판매처’ 선정

    롯데백화점은 세계적인 와인 매거진인 ‘디캔더’에서 진행하는 ‘디캔더 월드 와인 어워드(DWWA)’에서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와인 판매처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한 ‘디캔더 월드 와인 어워드’는 유명 와인 매거진인 ‘디캔더’에서 진행하는 세계에서

    2022-11-25 강필성 기자
  • 월드컵 '집관족' 잡아라… 달아오르는 마케팅 경쟁

    유통업계가 2022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본격적인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월드컵 주요 경기가 심야에 이뤄지면서 거리응원 보다는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이른바 ‘집관족’이 크게 늘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최근 침체된 소비를 끌어올리기 위한 유통업계의 경쟁

    2022-11-24 강필성 기자
  • 김은수 갤러리아百 대표이사, 이탈리아 '기사 작위' 받는다

    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은 김은수 갤러리아 대표이사가 이탈리아 정부로부터 국가 친선 훈장과 기사(Cavaliere) 작위를 수여 받는다.24일 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에 따르면 김 대표가 받는 이탈리아 친선 훈장명(훈격)은 ‘오르디네 델라 스텔레 디 이탈리아(Ordine

    2022-11-24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못난이 ‘상생 파프리카’ 판로 확대

    롯데마트는 엔저 현상에 신음하는 파프리카 농가 돕기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파프리카 농가들은 원유값, 인건비, 물류비 등 각종 비용이 상승한 가운데 낮은 시세와 물량 적체의 삼중고를 겪고 있는 상황이다.올해 8~9월 폭우와 태풍의 영향으로 열매를 늦게 맺은 강원도 산

    2022-11-24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보틀벙커, ‘보르도 그랑 크뤼 연합’ 시음회 진행

    ‘보르도 그랑 크뤼 연합(Union Grand Crus Bordeaux)’ 소속 7개 와이너리의 대표들이 보틀벙커에 모였다. 1973년 설립된 ‘보르도 그랑 크뤼 연합’은 와인의 종주국인 프랑스 보르도의 대표 와이너리들로 구성돼 있다.롯데마트의 보틀벙커는 지난 23일

    2022-11-24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전자랜드, 월드컵 특수에도 '속앓이'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가전양판점이 TV 가전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월드컵 시즌에도 불구하고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TV 매출의 급증에도 불구하고 예년 수준에도 미치지 못하는 부진한 소비 침체 때문이다. 가전양판 업계는 다양한 할인행사를 통해 월드컵 수요를

    2022-11-23 강필성 기자
  • CJ온스타일, '자코모'와 업무 제휴 협약… 파트너십 강화

    CJ온스타일은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며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CJ온스타일은 단발성 세일즈 관계에서 탈피해 주요 협력사와 연간 업무 협약을 맺으며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선제적으로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엔데믹을

    2022-11-23 강필성 기자
  • GS25 반값택배 "올해 250톤 탄소 배출 저감 효과"

    GS25의 반값택배가 올해만 250톤의 탄소 배출 절감에 기여했다.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반값택배를 운영하면서 줄인 탄소 배출량이 250톤에 달한다고 23일 밝혔다.GS25의 반값택배는 고객이 GS25 점포에서 택배 발송을 신청하고 수령

    2022-11-23 강필성 기자
  • 제주맥주 실적 뒷걸음질에, VC 투자금 회수도 '반토막'

    제주맥주에 투자했던 벤처캐피탈의 투자금 추가 회수가 시작됐다. 제주맥주의 2대주주인 벤처캐피탈 스톤브릿지벤처스가 제주맥주 지분을 추가로 매각하면서 현금화를 시작한 것. 하지만 이 과정에서 막대한 차익은 커녕 기대에 크게 못 미치는 현금만을 남겼다는 평가도 따라

    2022-11-22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호텔의 만남… 가상인간 '루시'가 추천하는 호캉스

    롯데홈쇼핑은 롯데호텔과 연계해 가상인간 ‘루시’를 홍보 모델로 내세운 ‘호캉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버추얼 휴먼 마케팅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를 SNS 인플루언서 활동을 시작으로 신차 발표회 자동차마케터 등 국내

    2022-11-22 강필성 기자
  • BAT로스만스, 입주식 대신 임직원 '을지로 플로깅' 진행

    BAT로스만스는 지난 18일 을지로 일대에서 플로깅 단체 ‘와이퍼스(Wipe the Earth)’와 함께 임직원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플로깅 캠페인은 지난8월 새롭게 이전한 사옥 주변인 을지로 커뮤니티의 환경보호와 지역사회 봉사를 위해 마련한

    2022-11-21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