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 ‘30초 완판’ 언더마이카 ‘발마칸 코트’ 선봬

    SSG닷컴이 지난해 12월 발매 30초 만에 완판됐던 ‘언더마이카’의 ‘발마칸 코트’를 1년만에 다시 가져왔다.SSG닷컴은 8일 오전 10시부터 ‘언더마이카’의 인기 라인업 중 하나인 ‘리전(Legion)’ 상품 2종을 프리오더(사전주문) 방식으로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

    2022-11-08 강필성 기자
  • 신세계, 3Q 매출 1.9조원… “호실적 이어 간다”

    신세계가 상반기에 이어 올 3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갔다. 백화점의 견고한 실적과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외형 성장과 내실 모두 챙겼다는 평가가 나온다.신세계는 7일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9551억원, 영업이익은 1530

    2022-11-07 강필성 기자
  • 확 달라진 '롯데온' 오픈마켓 전략… 거래액 감소에도 '방긋'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사업부 롯데온의 오픈마켓 비중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단순히 롯데쇼핑과 그 계열사의 통합 온라인몰이 아니라 개별 판매자가 직접 입점해 판매하는 3P사업 비중이 전체 매출에 절반 가깝게 성장한 것. 반면 매출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롯데온의 거래

    2022-11-07 강필성 기자
  • 신세계디에프, 동반위와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30억 지원

    신세계디에프는 동반성장위원회와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한다고 7일 밝혔다.신세계디에프는 상생협력을 통해 협력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제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양극화를 해소해 건강한 산업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

    2022-11-07 강필성 기자
  • 롯데쇼핑, 3Q 영업익 418.6% 증가한 1501억원… 기대치 상회한 '깜짝 실적'

    롯데쇼핑이 3분기 대부분의 유통채널에서 성장하면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롯데쇼핑은 4일 3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영업이익이 15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8.6% 신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4조1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2% 늘었다.3분기

    2022-11-04 강필성 기자
  • 싸늘한 코세페 2주차… 유통업계 "다음주 어쩌나"

    “일단 분위기부터 살피고 이후 방향성이 정해질 것 같습니다.”유통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연중 최대 규모 세일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이하 코세페)’가 이번 주말을 끝으로 2주차에 들어가지만 유통업계의 분위기는 싸늘하기만 하다. 본격적인 코세페 마케팅은 커녕 계획 수립조

    2022-11-04 강필성 기자
  • [단독] 페르노리카, VVIP 대상 플래그십 라운지 '르 써클' 오픈… '위스키 시대 왔다'

    위스키 전문기업 페르노리카코리아가 VVIP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위스키 전문 플래그십 라운지를 3년만에 다시 선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프리미엄 위스키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이에 맞춰 플래그십 라운지 운영을 재개하기로 한 것. 이는 지

    2022-11-03 강필성 기자
  • "음료·주류 신제품 효과" 롯데칠성, 3Q 매출 7843억원

    롯데칠성은 3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2% 감소했다고 3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매출액 78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2% 상승했다.롯데칠성의 영업이익 감소는 원부자재에 대한 수급&nbs

    2022-11-03 강필성 기자
  • 홈앤쇼핑, 목동서 中企 팝업스토어 오픈

    홈앤쇼핑은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해 목동 행복한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홈앤쇼핑이 제안하는 우수상품을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운영하는 행복한백화점에서 판매함으로써 소상공인의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행사는 1차 식품

    2022-11-02 강필성 기자
  • 김상현 부회장이 1조 투입한 '오카도' 관전포인트는… '자동화 물류'

    롯데쇼핑이 영국의 글로벌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Ocado)와 국내 글로서리 서비스를 위해 손을 잡으면서 향후 온라인 신선식품이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쿠팡을 필두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새벽배송에 롯데쇼핑이 ‘자동화 물류’를 새로운 화두로 제시했기 때문이다.지금까

    2022-11-02 강필성 기자
  • '엔데믹'에 면세점 매출 올랐지만… 환율 여파에 수익성 악화

    ‘엔데믹’에 따른 해외여행 증가가 본격화 되면서 면세업계의 매출이 빠르게 회복하고 있지만 수익성은 오히려 악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면세점의 거래통화인 달러의 가치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가격경쟁력이 크게 악화됐기 때문이다. 이에 면세업계는 앞다퉈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해왔

    2022-11-01 강필성 기자
  • 유통업계, ‘이태원 참사’에 중단 혹은 교체… 싸늘한 할인 축제

     “적극적인 외부 마케팅은 일체 중단하고 쿠폰만 발급하는 중입니다.”이커머스 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지난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154명이 사망한 대형 사고로 인해 유통업계의 성수기가 싸늘하게 얼어붙고 있다. 유통업계의 핼러윈 행사 전면 취소는 물론

    2022-10-31 강필성 기자
  • 신세계그룹, ‘쓱데이’ 전격 취소… “이태원 참사 명복 빕니다”

    신세계그룹이 20여개 계열사 온·오프라인 플랫폼 통합 할인 행사 ‘쓱데이’ 행사 일정을 취소했다. 대규모 사망자가 발생한 ‘이태원 참사’에 따른 국가적인 애도 기간이 선포되면서 이에 발맞추기로 한 것이다.신세계그룹은 31일 안내문을 통해 “오는 11월 5일까지 국가 애

    2022-10-31 강필성 기자
  • [프로필] 김홍극 신세계까사 대표이사

    김홍극 신세계라이브쇼핑 대표이사가 신세계까사 대표이사로 선임됐다.신세계그룹은 27일 김홍극 신세계까사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하는 등 2023년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1964년생인 김 대표는 강릉상고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 1996년 신세계에입사했으며

    2022-10-27 임소현 기자
  • 벨리곰 인기에… 롯데홈쇼핑 벨리곰 NFT 2.6억원대 매물도 등장

    롯데홈쇼핑의 마스코트 캐릭터 벨리곰의 인기가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시장에서도 두드러지고 있다. 벨리곰 NFT가 수십만원대에서 최대 수백만원에 거래되면서 그야말로 파격적 차익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 최근 롯데 유통군(유통HQ)의 8개 계열사 통합 할인행사에서 벨리

    2022-10-27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