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프라이데이 온다” 이커머스, 11월 말 할인 대전
이커머스 업계가 미국의 대표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본격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다. 해외 직구 수요를 적극 흡수하겠다는 계획이다.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커머스는 11월 셋째 주에 예정된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롯데온은 21일부
2022-11-21 강필성 기자 -
AK홀딩스, 신임 대표에 백차현 전 자산관리 대표 발탁
애경그룹의 지주회사 AK홀딩스는 전 애경자산관리 투자부문 백차현 대표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AK홀딩스 백차현 대표이사는 1992년 애경산업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2020년 AK아이에스 투자부문 대표이사 까지 28년간 애경그룹에서 근무한 애경통이
2022-11-21 강필성 기자 -
롯데·신라면세점, 알선 수수료 '두 배' 껑충… 올해 4조 넘긴다
올해 면세업계가 중국 보따리상(다이궁·代工)에 지급하는 수수료가 역대 최대치를 경신할 전망이다. 국내 면세업계의 1, 2위를 다투는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의 수수료 항목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3분기 누계 수수료는 전년 대비 2~3배 증가한 지난해보다도 2배 이상
2022-11-21 강필성 기자 -
SSG닷컴, 건강식품 전문관 ‘바이오퍼블릭’ 오픈
SSG닷컴은 ‘엔데믹’ 이후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건강식품 전문관을 신설했다고 20일 밝혔다. ‘건강 라이프의 신세계’를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운 쓱닷컴의 신규 건강식품 전문관 ‘바이오퍼블릭’은 기존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건강식
2022-11-20 강필성 기자 -
이마트, 델리·밀키트 차별화… 그로서리 핵심MD로
이마트는 본격적인 겨울시즌을 앞두고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담긴 델리와 피코크 밀키트 신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고객 중심의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델리코너에서는 핫 샌드위치 3종과 겨울 한정 시즌상품 스시블랙 방어초밥을 출시한
2022-11-20 강필성 기자 -
롯데百, 친환경으로 겨울나기… 일회용품 줄이기 프로젝트
롯데백화점이 올 겨울 친환경 캠페인으로 착한 겨울 나기에 나선다.롯데백화점은 오는 24일부터 일회용품 제한 정책의 규제 품목 확대됨에 따라,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과 함께 친환경 프로젝트를 더욱 강화해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초 ‘리얼스(RE:EART
2022-11-20 강필성 기자 -
11번가 '우주패스' 혜택 대폭 축소… 회원수 안정세에 '체리피커' 정리하나
SK텔레콤의 간판 유료 멤버십인 ‘우주패스 all’이 달라졌다. 이커머스 계열사 11번가와 연계한 서비스를 변경하면서 혜택을 대폭 축소한 것. 그럼에도 론칭 당시 떠들썩한 홍보를 했던것과 달리 공지조차 없는 상황. 기존 ‘우주패스 all’ 혜택을 생각한 소비자는 가입시
2022-11-18 강필성 기자 -
마켓컬리, 가성비 치킨 도전장…2마리 9900원 치킨 출시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치열하게 펼쳐지는 ‘가성비 치킨’ 경쟁에 마켓컬리가 뛰어들었다.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는 대표 외식 메뉴인 치킨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두 마리 99치킨’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두 마리 99치킨’은 레트로 감성을 담은 옛날 치킨 2마리를
2022-11-17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쓱세일'에 이마트 창립 기념일 행사까지… 대대적 할인
SSG닷컴은 그룹 감사제 ‘쓱세일’에 더해 30일까지 2주간 이마트 창립 기념 온라인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이 기간 쓱닷컴은 김장철 수요를 고려한 신선식품 할인 행사를 여는 한편, ‘오반장 위크’, ‘99딜’, ‘민지의 장바구니’ 등 인기 장보기 프로
2022-11-17 강필성 기자 -
닮고도 다른 차세대 전자담배 '릴·아이코스'… 선택 포인트는
최근 담배 신제품을 둘러싸고 애연가 소비자들의 고민이 커져가고 있다.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의 선두를 다투는 KT&G와 한국필립모리스가 비슷한 시기에 차세대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소비자를 유혹하고 나섰기 때문. ‘릴 에이블’과 ‘아이코스 일루마’가 그 주역이다
2022-11-17 강필성 기자 -
'불패' 코스트코코리아도 성장 정체… 신규점 쏟아진다
창고형 할인점의 대명사인 코스트코코리아도 성장 정체를 피해가지 못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성장해온 코스트코코리아가 지난 회계연도(21년 9월~22년 8월) 매출 성장률이 3.4%에 그친 것. 코스트코코리아의 매출 성장률이 5%를 밑
2022-11-16 강필성 기자 -
침대 1위 경쟁 올해도 '치열'… 불황 넘는 '에이스·시몬스' 승자는
침대업계 1,2위인 에이스침대와 시몬스가 가구업계 불황 속에서도 나쁘지 않은 성적표를 받아들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로 성장률이 다소 둔화된 모양새다.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에이스침대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831
2022-11-16 임소현 기자 -
신세계그룹, SSG랜더스 우승턱에 총출동… 통큰 '쓱세일'
신세계그룹이 SSG랜더스의 사상 첫 와이어 투 와이어 통합우승을 기념해 ‘쓱세일’을 개최한다. 이번 ‘쓱세일’ 행사에는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계열사 19곳이 참여한다.16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사이먼,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신세
2022-11-16 강필성 기자 -
백화점 업계, 올해 마지막 정기 세일… 최대 50% 할인
롯데업계가 겨울 상품을 실속 있게 쇼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마지막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오는 18일부터 12월 4일까지 남성, 여성 패션 브랜드의 상품 할인과 시즌 오프,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통해 합리적인 쇼핑 행사를 선
2022-11-1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사골들깨 미역국라면’ 5일만에 1만개 팔려
롯데마트가 이색 라면으로 초겨울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았다.롯데마트는 지난 10일 국물요리 매출 구성비 1, 2위 상품인 사골곰탕과 미역국을 합친 구수한 ‘팔도 사골들깨 미역국라면’을 단독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판매를 시작한지 5일만에 1만여개가 팔릴 만
2022-11-16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