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홈술족을 위한 ‘주주(宙酒)총회’ 개최

    롯데마트는 와인장터가 ‘주주총회’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돌아왔다고 12일 밝혔다.롯데마트는 2009년부터 ‘와인장터’라는 이름으로 봄과 가을 연 2회 인기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해왔다.  이번에는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 증류식 소주

    2022-10-12 강필성 기자
  • 롯데百, ‘하겐다즈’ 콜라보 ‘멜팅포인트展’ 진행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와 손잡고 전시 및 팝업 행사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아이스크림이 여름 간식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MZ세대들에게는 아이스크림은 계절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 3년간 코로나 기간 중 카페

    2022-10-12 강필성 기자
  • SSG닷컴, ‘SSG 랜더스’ 우승 기념 “장보기 지원금 쏜다”

    SSG닷컴은 오는 30일까지 프로야구단 ‘SSG 랜더스’ 정규시즌 우승을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정규시즌 우승의 감동과 기쁨을 고객과 함께 나누고자 ‘통 크게’ 1년 장보기 지원금을 제공한다. 쓱닷컴이 정규시즌 시작부터 다양한 야

    2022-10-12 강필성 기자
  • 백화점이 햄버거 사업을?… 쉬운 길 택한 한화3세

    ‘한화그룹 3세의 데뷔무대’갤러리아백화점의 외식업 진출에 대한 업계의 평가다. 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이하 갤러리아백화점)이 미국의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사업을 직접 추진하는 과정에서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3남 김동선 갤러리아백화점 신사업전략실장(상무)

    2022-10-07 강필성 기자
  • 롯데온, 황금연휴 기간 먹거리 최대 ‘반값’ 할인

    롯데온이 연휴기간 먹기 좋은 맛있는 먹거리를 제안한다.롯데온이 오는 10일까지 한글날 연휴를 맞아 ‘푸짐한 장보기-하나 더 드림’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행사기간 연휴 먹거리 관련 상품과 환절기 대비 건강기능식품 및 생활용품 등 롯데마트 장보기 상품을 최대 5

    2022-10-07 강필성 기자
  • 한화 3세 김동선 상무 첫 성과… 美 3대 버거'파이브가이즈' 유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3남 김동선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 신사업전략실장이 갤러리아백화점에  미국의 대표 버거  ‘파이브가이즈’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갤러리아는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FGE International)과 국내 사업권 계약 관련 약정서

    2022-10-06 강필성 기자
  • 이랜드리테일 사업 재편 완료… 무한 경쟁시대 대비

    이랜드는 한국유통 사업 부문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이랜드리테일을 3개의 전문회사로 분할하는 물적분할을 지난 1일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이랜드리테일은 하이퍼마켓 사업 부문과 패션브랜드 사업 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해 분할신설회사 ‘이랜드킴스클럽’과 ‘이랜드글로벌'의 법

    2022-10-06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현대아울렛 대전점 화재 보상안 발표

    현대백화점그룹은 5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화재 사고와 관련해 입점 협력업체와 협력업체 브랜드의 중간 관리 매니저 및 판매사원, 도급업체 등을 대상으로 한 보상 방안을 발표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먼저, 대전점 화재 사고로 영업이 중단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2022-10-05 강필성 기자
  • 골든블루 노사 임금협상 결렬… 창사이래 첫 파업 위기

    골든블루가 창사이래 첫 파업 위기에 놓였다. 골든블루 노동조합과 임금협상이 최종 결렬되면서 노조가 파업찬반 투표 등을 거쳐 파업을 추진키로 한 것. 5일 골든블루에 따르면 회사와 노조는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총 10차의 교섭 및 2차의 실무협의를 진행했지만

    2022-10-05 강필성 기자
  • [르포] 트레이더스 '혁신' 첫 날… '유료멤버십' 차별화 한 수는

    “유료 회원제는 별 생각 없었는데, 가격표 옆에 붙은 회원가 적용 가격을 보니 괜찮은 것 같다.”트레이더스가 창고형 할인점 전략에 힘을 주는 혁신안을 발표한 4일, 트레이더스 월계점에서 만난 강 모씨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강 씨는 “매장 입구에 홍보물이 붙어있는

    2022-10-04 조현우 기자
  • 엔화 쌀 때… 롯데면세점, LDF BUY 日 직구관 오픈

    롯데면세점은 최근 엔저 현상에 늘어나는 일본 직구 열풍에 따라 해외 직구 온라인몰인 ‘LDF BUY(엘디에프바이)’에 일본직구관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엔저 현상 장기화에 따라 해외직구족들이 가격 메리트가 높은 일본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분기

    2022-10-04 강필성 기자
  • 옥션의 파격 실험… 쇼핑몰 첫 페이지 올인 마케팅

    옥션이 모든 기획전 코너와 특가딜 상품을 단 하나의 파트너사 브랜드로 올인해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옥션 ‘극한특가’는 단 하루, 최대 20여개 기획전 코너와 200여개의 특가딜 상품을 하나의 파트너사 제품으로 가득 채우는 프로모션이다. 온라인쇼핑몰

    2022-10-04 강필성 기자
  • 이마트 효자된 G마켓… 직매입 거래 매 분기마다 50% '껑충'

    옥션과 G마켓을 운영하는 지마켓이 이마트와 직매입 규모를 늘리면서 새로운 효자로 거듭날 전망이다. 지마켓이 이마트에서 매입하는 상품 매출이 빠르게 늘어가는 것. 이 추세대로라면 앞으로 지마켓은 이마트의 상품을 유통하는 주요 채널로 안착할 가능성이 높다. 지난해

    2022-10-04 강필성 기자
  • "김장 부담 던다" 롯데슈퍼, 시세 절반 수준에 절임배추 사전예약

    연일 치솟는 배춧값과 함께 김장철을 맞이한 소비자들의 시름을 덜기 위해 롯데슈퍼가 김장 물가 안정화에 나선다. 롯데슈퍼는 절임배추 사전예약 물량을 전년 대비 30% 가량 확대해, 전점에서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1700톤(8만박스) 한정으로 절임배추 사전예약

    2022-10-04 강필성 기자
  • 티몬, 뷰티 전문관 ‘뷰티꿀딜’ 신설…”뷰티 시장 공략”

    티몬은 엔데믹 상황에 발맞춰 늘어나는 뷰티 수요를 겨냥해 뷰티 전문관 ‘뷰티꿀딜’을 신설하고 상시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티몬이 이커머스의 새로운 격전지가 된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최근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야외활동 증가로 얼어있던 뷰티 수요가 꾸준히 높

    2022-10-03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