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매장 상품’ 앱에서 재고 정보 제공

    이마트는 이마트앱의 신규 기능 ‘상품 검색 서비스’를 전점 대상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상품 검색 서비스’는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운영여부, 재고수량, 가격, 행사 등의 정보를 이마트앱에서 제공해 오프라인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이다. 이커머

    2022-09-21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명품 매장 한복판에 스니커즈 팝업 스토어 오픈

    스니커즈에 대한 MZ세대들의 관심이 여전히 뜨거운 가운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 뉴발란스의 특별한 팝업 매장이 열린다.신세계는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The Stage)에서 오는 26일까지 펼쳐지는 이번행사에는 뉴발란스의 대표 상품인 990 스니커즈의 40주년을

    2022-09-21 강필성 기자
  • "저 골프웨어 어디꺼지?" 롯데홈쇼핑, 초록뱀미디어와 '골프 예능' 공동 제작

    롯데홈쇼핑은 초록뱀미디어와 커머스를 연계해 공동 제작한 골프 예능 ‘파하하’가 오는 22일 케이블TV ‘케이스타(K-STAR)’에서 첫 방송된다고 20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50억 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2022-09-20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日 진출 43년만에 ‘진로’ 소주 새 단장

    하이트진로는 일본에서 대표 소주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는 진로(JINRO)를 완전히 새롭게 리뉴얼한다고 20일 밝혔다. 진로 전면 리뉴얼은 일본 출시 이후 43년만에 처음이다.하이트진로는 1979년 일본 수출용 진로 첫 출시 이후,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일본 시장 내

    2022-09-20 강필성 기자
  • 투자 확대하는 한샘… 'R&D'에 영업익 1.5배 투입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올해도 전방위적 투자에 나섰다. 올해 실적이 하락하는 가운데 공격적 투자를 이어나가며 중장기 미래를 대비한다는 전략이다. 한샘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호실적을 거뒀던 지난해에도 투자를 늘려왔었다. 19일

    2022-09-19 임소현 기자
  • '분할 혹은 합병' 현대백화점그룹 지주사 전환 시나리오

    현대백화점그룹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기로 하면서 본격적인 지배구조 개편에 나섰다. 아직까지 구체적은 지주회사 전환의 구체적인 방법은 나오지 않았지만 그 중심 축이 되는 회사는 현대백화점과 현대그린푸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 현대백화점이 지배구조 개편의 첫 단추

    2022-09-19 강필성 기자
  • 지누스, 2030년까지 탄소배출 '제로' 선언… ESG 경영 강화

    가구·매트리스 기업 지누스가 오는 2030년까지 탄소중립(넷제로, Net Zero)을 달성하겠다는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을 발표했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지누스에 따르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탄소중립'을 결정했다. 탄소중립은 기업의 경영활동

    2022-09-19 임소현 기자
  • [Daily New유통] 롯데리아, 하이트진로, GS리테일 外

    ◇ 버거킹, ‘골든치즈렐라’ 라인업 출시      버거킹 ‘골든치즈렐라’ 라인업을 선보인다.‘골든치즈렐라 와퍼’와 ‘골든치즈렐라 치킨버거’ 2종으로, 버거킹은 다양한 시도 끝에 각각의 패티와 최상의 시너지를 내는 소스를 조합했다고 설명했다.&

    2022-09-19 김보라 기자
  • 롯데온, ‘빈폴 패밀리위크’서 가을 신상품 ‘최대 혜택’

    롯데온은 삼성물산과 손잡고 19일부터 25일까지 '빈폴 패밀리위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행사기간 빈폴멘, 빈폴 레이디스, 빈폴 키즈, 갤럭시, 엠비오 등 9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겨울 신상품 및 인기상품을 선보인다. 더불어 최대 20% 할인 쿠폰

    2022-09-18 강필성 기자
  • 롯데百, 러닝에 빠진 MZ세대 겨냥 ‘러닝 패션’ 강화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러닝 크루’의 인기에 힘입어 롯데백화점이 새로운 러닝 패션 제안과 함께 러닝 크루 이벤트를 선보인다.롯데백화점은 러닝과 관련된 스포츠 MD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들을 강화했다고 18일 밝혔다. 러닝 패션과 스포츠 브랜드의 상품들이 큰

    2022-09-18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대표 캐릭터 ‘푸빌라’ 대전에서 축제 연다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의 1주년을 기념해 ‘푸빌라와 친구들’이 대전에 모인다. ‘푸빌라와 친구들’은 SNS 게시글 1만여 개, 국내 NFT 프로젝트 중 최다 홀더 보유 등 2030세대에게 화제를 모은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이다.신세계는 푸빌라 캐

    2022-09-18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신진 공예작가 돕는다… 미술 전문관 입점

    SSG닷컴은 올 4월 오픈한 미술 전문관에 신진 공예작가 작품을 소개하며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ESG 경영’을 강화한다. 개별로 SSG닷컴 입점을 원하는 공예 작가에게도 문을 활짝 열어 판로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SSG닷컴은 오는 19일 한국공예

    2022-09-18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현대그린푸드, 각각 인적분할…지주회사 체제 전환

    현대백화점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현대백화점과 현대그린푸드가 각각 인적 분할을 통해 투자부문(지주회사)과 사업부문(사업회사)으로 분할한다. 두 회사는 향후 각 사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를 통해 투명하고 선진화된 지배구조를 확립하는

    2022-09-16 강필성 기자
  • 신세계그룹, 주요 계열사 신입사원 공채 개시

    신세계그룹은 2023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SSG닷컴, 스타벅스(SCK컴퍼니),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DF, 신세계사이먼, 신세계건설, 신세계L&B, 신세계I&

    2022-09-16 강필성 기자
  • 윤홍근 회장 경영시험대 된 BBQ 해외사업… 아직은 '미운오리'

    제너시스BBQ의 ‘미운오리’인 해외사업이 첫 흑자전환에 성공했지만 백조로 다시 태어나기까진 갈 길이 멀다는 평가가 나온다. BBQ 해외사업의 빠른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마스터프랜차이즈로 해외에 진출한 탓에 실제 수익은 간신히 적자를 면할 정도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해

    2022-09-16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