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하반기 와인장터 1000여종 와인·샴페인 최대 70% 할인고환율·고물가에도 행사가 낮추고 해외 판매가 수준 와인 기획SSG닷컴, 온라인 전용 와인·위스키 한정 수량 ‘매장 픽업’ 판매
  • ▲ ⓒ이마트
    ▲ ⓒ이마트
    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대대적인 와인 할인 행사를 열고 하반기 최대 규모의 혜택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일주일간 1000여종의 와인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2022년 하반기 와인장터’ 행사를 개최한다. 

    이마트는 약 1600여종의 와인을 선보였던 지난 상반기 와인장터에 비해 고객 수요가 높은 1000여종 와인으로 구색을 줄이는 대신, 선택과 집중을 통해 인기 와인에 대한 고객 혜택을 대폭 늘렸다.

    대표적으로 이마트는 기존 와인장터 행사에서 첫날과 둘째 날인 목, 금에만 운영했었던 일별 초특가 한정 와인 행사를 일주일로 확대했으며, 지난 상반기 와인 장터 대표 인기 품목들의 경우 준비 물량을 약 15%가량 확대했다.

    특히 이마트는 환율 상승과 원가 인상에 따른 국제적 와인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6개월 이상의 사전 기획을 통한 물량 확보 및 대량 발주 등을 통해해외 평균 판매가보다 저렴한 수준의 와인을 대거 준비했으며, 일부 상품들의 경우 오히려 지난 상반기 와인장터보다 행사가를 낮췄다.

    카드사와 연계한 일별 추가 할인 혜택도 기획했다.

    15일부터 16일 이틀간 ‘1865 셀렉티드 빈야드 까버네소비뇽’, ‘몬테스 알파 까버네소비뇽’의 경우 각 행사가 3만800원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20% 추가 할인된 2만4640원에 판매하며, 17일부터 18일까지는 ‘투핸즈 픽쳐 시리즈 4종’, ‘투핸즈 가든 시리즈 3종’을 행사카드 결제 시 추가 20% 할인 판매한다.

    지난 9월부터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이는 이마트앱 ‘와인그랩’ 서비스를 통한 와인그랩 전용 상품과 별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마트앱 와인그랩 서비스는 이마트앱에서 와인, 위스키, 리큐어 등을 주문 후 가까운 이마트 매장에서 결제 당일부터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로,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맞춤 와인 추천 서비스, 바코드 스캔 등 유용한 쇼핑 기능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이마트앱 와인클럽을 통해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하몽·초콜릿·치즈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SSG닷컴 역시 같은 기간 ‘SSG 와인마켓’ 행사를 열고, 주류 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던 와인과 위스키를 한정수량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한다.

    SSG닷컴 주류 상품은 온라인 주문 후 집 근처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 푸드마켓, 와인앤모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가는 ‘매장픽업 주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매장픽업 주문을 통해 주류를 구매하고 SNS 등을 통해 공유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오브제 와인셀러’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마트 명용진 와인 바이어는 “와인·샴페인 등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하반기 와인장터 행사를 개최한다”며, “고환율, 고물가 속에서도 파격적인 가격에 행사들을 기획한만큼,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 와인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