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피부타입), 유아동(아이 연령, 사이즈) 정보 기능 추가한달 만에 10만여 명 고객 참여, 190만개 리뷰 축적10월 말까지 리뷰 상세 정보 최초 등록하면 100포인트 적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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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번가가 고객 리뷰 편의성을 또 한 번 강화한다. 11번가는 ‘화장품’과 ‘유아동’ 상품 리뷰 작성 시 신체 메타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확장했다고 13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8월 말 ‘패션’ 카테고리에서 신체 메타데이터 축적을 시작했으며, 최근 화장품과 유아동 상품 리뷰 작성 시 ‘피부 정보’와 ‘유아동 사이즈’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온라인으로 화장품을 구매할 때는 자신의 피부타입과 유사한 다른 이들의 후기를 가장 많이 참고한다는 점, 아기 옷을 고를 때에는 ‘개월 수’ 뿐만 아니라 몸무게, 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구매한다는 점 등 고객들의 구매패턴과 데이터를 참고해 고객들의 편의 개선을 위해 마련한 기능이다.

    고객들은 본인이 구매한 상품 리뷰 작성 시, 혹은 본인의 프로필 설정 시 해당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나의 피부 정보’에는 ▲성별 ▲피부 타입(건성, 중성, 지성, 복합성) ▲피부고민(아토피, 여드름, 민감성)을, ‘유아동 사이즈’ 정보에는 ▲성별 ▲생년월일 ▲키 ▲몸무게 ▲신발 사이즈를 입력할 수 있다.

    사이즈 정보를 최초 입력하면 이전에 작성한 리뷰에도 함께 저장된다. 본인의 사이즈 정보를 입력해야 타인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지난 8월 말 11번가는 고객이 패션 리뷰 작성 시 신체 관련 메타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약 한달 만에 10만여 명의 고객들이 사이즈 정보를 입력해 현재 누적 190만여 개 리뷰에 사이즈 정보가 표시되면서, 고객들은 본인과 유사한 사이즈의 다른 고객이 남긴 후기를 참고해 이전보다 손쉬운 구매결정을 할 수 있게 됐다.

    11번가 이형기 콘텐츠플랫폼기획 팀장은 “향후 리뷰 조회 시 ‘사이즈 필터 기능’ 등의 추가적인 기능도 선보이고, 리뷰를 남긴 고객에게 제공하는 리워드 프로그램도 확대하는 등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노력들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고객들의 참여를 통한 데이터 축적, 분석을 위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10월 말까지 진행한다. ‘사이즈 정보’, ‘피부 정보’, ‘유아동 사이즈 정보’ 중 1개 이상의 리뷰 상세 정보를 최초로 등록한 고객에게 SK페이 포인트 100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적립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