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디저트 제품 강화로 판매 효과 '쑥'오비맥주,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개설F&F, 창립기념 행사 수익금 전액 기부
-
◇ 버거킹, ‘골든치즈렐라’ 라인업 출시
버거킹 ‘골든치즈렐라’ 라인업을 선보인다.
‘골든치즈렐라 와퍼’와 ‘골든치즈렐라 치킨버거’ 2종으로, 버거킹은 다양한 시도 끝에 각각의 패티와 최상의 시너지를 내는 소스를 조합했다고 설명했다.
‘골든치즈렐라 와퍼’는 직화로 구운 100% 순 쇠고기 패티와 더블치즈패티에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가 더해져 고소함과 감칠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골든치즈렐라 치킨버거’는 바삭한 치킨 패티와 더블치즈패티에 달콤한 불고기 소스와 매콤한 할라피뇨가 더해져 매콤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
배스킨라빈스가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역대 1위 수상작 중 왕중왕을 뽑는 ‘배라왕’ 시즌2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배라왕’ 시즌2는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수상작 중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꾸준히 이어져 온 2014년도 1위 수상작 ‘초코나무 숲’, 총 8만명의 경쟁자를 뚫고 올해 1위로 선정된 ‘내가 아인슈페너?!’ 총 2가지 플레이버 중 투표를 통해 ‘배라왕’을 가리는 프로모션이다.
투표는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
◇ F&F, 창립기념 행사 수익금 전액 기부
에프앤에프는 최근 굿네이버스와 함께 ‘자립준비 청년 지원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협약을 맺고, 이를 위해 창립 30주년 행사에서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만들어진 수익금 전액을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에프앤에프는 3년째 창립 기념 행사 수익금을 굿네이버스에 기부금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는 임직원들만 즐기고 끝내는 행사가 아닌 사회적 가치를 함께 나눔으로써 에프앤에프 인이라는 자긍심을 키우는 것에 그 의미가 깊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
◇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메이크업 아티스트 실무자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프로팀, 청담 살롱 ‘서울베이스’와 함께 주관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실무자 양성과정’의 참여자를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
강사진은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프로팀의 이진수 메이크업마스터와 럭셔리 메이크업 살롱 서울베이스의 최시노 대표를 비롯한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 꾸렸다.분야별 직무 교육을 위해 ‘브랜드 아티스트 과정’과 ‘프리랜서 과정’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현장 프로모션 메이크업 및 스피치 스킬, 상황별 메이크업 스킬, 뷰티 영상 콘텐츠 제작 등의 내용을 다룬다. 전 과정은 무료로 제공된다. -
◇ CJ웰케어 ‘팻다운’ 누적 매출 2300억원 기록
웰케어는 국내 최초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팻다운’이 출시 20주년을 맞았다.
지난 2002년 출시된 ‘팻다운’은 체중 감소에만 의존했던 기존 다이어트와 달리 운동을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제안하는 브랜드다. ‘운동 전 팻다운‘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출시 후 누적 매출 2300억원을 기록했다.
‘팻다운’은 소비자가 섭취하기 편하도록 휴대성과 간편성에 집중해 음료, 캡슐뿐 아니라 분말 형태의 스틱 등으로 제품 유형을 다양하게 개발해 왔다. CJ웰케어는 차별화된 R&D 역량을 기반으로 신규 다이어트 소재를 발굴하는 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
◇ 롯데리아, 디저트 제품 강화로 판매 효과 '쑥'
롯데리아가 디저트 제품 리뉴얼과 라인업 확장을 통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받으며, 판매량 또한 증가했다.
롯데리아는 지난 5월 오징어링을 새롭게 리뉴얼 한 결과 일 평균 판매량 약 35% 이상 증가했다. 새롭게 선보인 오징어링은 분쇄하지 않은 통 오징어를 튀겨 쫄깃한 식감을 더하고 롯데리아 시그니처 소스인 ‘잠발라야 소스를’ 함께 제공해 감칠맛을 더했다.
간편하고 든든한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할매니얼 콘셉트인 패스츄리 꽈배기, 남녀노소 전 객층이 선호하는 치즈스틱, 모짜크림 치즈볼, 여름철 아이스샷 라인업 확대 등 디저트 제품을 강화해 전년 동기간(1~8월) 대비 디저트 판매량이 약 450만개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
◇ 롯데제과, ‘롯데햄 의성마늘’ 리뉴얼
롯데제과는 의성마늘햄으로 잘 알려진 ‘롯데햄 의성마늘’ 브랜드의 품질 업그레이드와 보존료 무첨가 표기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품질 향상은 의성마늘 소시지류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기존 프랑크소시지 기준 육함량이 약 85%에서 88.4% 까지 늘어났다. 수 차례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냈고 이 덕에 식감은 더욱 탱글해지고 육즙은 보다 풍부해졌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업그레이드 된 맛과 식감을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패키지에 ‘더! 맛있어진’ 이라는 강조 문구도 추가 삽입했다. 햄과 소시지를 포함한 의성마늘 브랜드 전반에는 패키지에 보존료 무첨가 표기를 추가했다. -
◇ 11번가, 골프용품 할인 행사 전개11번가가 가을 골프 성수기를 맞아 20여개 골프 브랜드 300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20% 할인에 카드사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전행한다.이번 행사에서 11번가는 2022년 신제품과 지난해 이월상품들을 중심으로 상품들을 엄선했다. 캘러웨이가 올해 초 출시한 ‘캘러웨이 로그 ST 맥스 드라이버’ 등을 포함해 캘러웨이 시리즈 최대 18% 할인, ‘핑(PING) G425 시리즈’ 최대 16% 할인, ‘오디세이 DFX 퍼터’ 최대 16% 할인 등이 대표적이다.이밖에 ‘해외직구 골프 기획전’도 상시 진행한다. 국내 대비 저렴한 가격, 국내에 없는 재고 및 모델을 구매 가능한 특장점 때문에 해외직구로 골프용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수요를 겨냥한 기획전이다. 20여개 인기 브랜드의 23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10% 할인혜택을 마련하고 있다.
-
◇ GS리테일 ‘베일리스 아이스크림’ 출시GS리테일이 디아지오코리아와 함께 리큐르 베일리스 오리지널 맛을 담은 ‘베일리스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 베일리스의 맛을 살린 홈 타입 아이스크림 출시는 처음이다.GS리테일은 올 초부터 8개월 간 100여명 이상이 샘플 테스트에 참여하는 등 상품 기획에서 제조까지 전체 과정을 관리했다. 이를 통해 깔끔한 럼주의 풍미가 느껴지는 첫 맛과 달콤한 초코렛과 카라멜의 끝맛을 가진 알코올 0%의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냈다는 설명이다.GS리테일은 베일리스 아이스크림과 베일리스 오리지날과의 페어링 시 특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격은 474㎖ 파인트 용량 기준 1만1800원이다.
-
◇ 하이트진로-홈앤쇼핑,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나서하이트진로와 홈앤쇼핑는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H.Triangle withStart-up’ 공모전 접수에 나선다.이번 공모전은 1차 서면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 상품·서비스’ 및 ‘10억원 지분 투자’ 두가지 부문으로 11월 18일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참신한 아이디어와 혁신기술만 있다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모든 업체가 지원 가능하며, 공모 분야 및 응모 자격은 제한이 없다.공모전 응모는 오는 10월 21일까지 아이디어 제안서를 포함한 구비 서류를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
◇ 오비맥주,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개설오비맥주가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을 위한 마케터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을 개설하고 첫 신입생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은 국내외 유명 마케팅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업계 최고의 마케팅 실력을 자랑하는 오비맥주의 다양한 브랜드에 관한 마케팅 전략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교육은 10월 29일부터 총 4주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오비맥주 마케팅 총괄 부사장을 비롯 카스, 한맥 등 국내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는 내셔널 브랜드팀, 버드와이저, 스텔라 아르투아 등 글로벌 브랜드를 관장하는 하이엔드팀, 사내 크리에이티브팀인 드래프트라인과 이노베이션팀, ESG팀, 홍보팀 등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