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면세점-하나은행 "국내 체류 외국인 200만여명 공략"

    롯데면세점이 국내에 체류 중인 외국인 고객의 면세쇼핑 수요 잡기에 나섰다. 롯데면세점은 하나은행과 손잡고 ‘외국환 고객 공동마케팅’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김주남 롯데면세점 한국사업본부장과 김익

    2022-08-31 강필성 기자
  • 레뱅드매일, 한가위 선물용 와인 세트 60종 선봬

    레뱅드매일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와인 세트 약 60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레뱅드매일은 ‘We lead Casual Class’, 국내 와인의 대중화를 이끌고 새로운 식탁 문화를 선도하고자 하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2022-08-31 강필성 기자
  • 편의점은 캐릭터 전쟁 중… "포켓몬에 디지몬까지 흥행 이어간다"

    편의점 업계가 때 아닌 캐릭터 전쟁을 벌이고 있다. 다양한 캐릭터 협업 상품을 앞다퉈 출시하면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것. 여기에는 기존 ‘포켓몬빵’의 흥행이 자리하고 있다. ‘포켓몬빵’의 흥행을 다른 캐릭터 상품을 통해 이어가겠다는 포부다.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

    2022-08-31 강필성 기자
  • 신규 출점 대신 리뉴얼 택한 대형마트… 방향성은 3社3色

    대형마트가 ‘엔데믹’을 맞아 본격적인 점포 리뉴얼에 나서고 있다. 막대한 투자와 인·허가가 필요한 신규점포 출점보다 기존 매장을 새롭게 단장하는 것이 매출 상승에 보다 긍정적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다만 이들의 점포 리뉴얼이 추구하는 전략은 각사가 조금씩 차

    2022-08-31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스마트오더 업그레이드 ‘와인그랩’ 오픈

    이마트가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이마트앱 서비스 ‘와인그랩’을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기념해 오는 9월 1일부터 11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와인그랩’은 이마트앱에서 와인, 위스키, 리큐어(Liquor) 등을 주문한 후 이

    2022-08-31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반값 치킨’ 다음은 ‘반값 탕수육’

    롯데마트가 ‘반값 탕수육’을 선보이며 ‘반값 치킨’ 열풍을 이어간다.롯데마트는 롯데마트는 다양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기에는 치킨과 피자로는 부족하다고 판단하고, 중식으로 ‘반값’ 상품을 확대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중식은 치킨, 피자와 더불어 배달 플랫폼의 인기순위

    2022-08-31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청년 위한 유통 아카데미 운영

    롯데마트는 고용노동부, 상명대학교와 함께 ‘청년 유통 체험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청년 유통 체험 아카데미’는 최근 채용 시장 트렌드가 수시 모집 혹은 경력직 채용으로 바뀜에 따라 유통업계 취업을 꿈꾸지만 실무 경험을 쌓기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기획됐다

    2022-08-31 강필성 기자
  • 롯데百 본점, 국내 최대 규모 럭셔리 ‘뷰티관’ 오픈

    롯데백화점이 본점에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관’을 선이며 ‘리오프닝’으로 시작된 ‘풀 메이크업’ 수요를 겨냥했다. 3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외출이 증가하고,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됨에 따라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

    2022-08-31 강필성 기자
  • LCC업계의 교과서 '세상을 바꾼 K-LCC' 출간

    불과 17년 전, 저비용항공사(LCC)가 없던 시절에 비행기를 타는 게 드문 일이었다. 기존 항공사들만의 세상에서는 비행기 값을 낼 여력이 없는 사람은 비행기를 못 타는 사람으로 분류됐다. 이런 비행기의 문턱이 낮아진 것은 LCC가 등장한 이후다. 오늘날 비행기는 아무

    2022-08-30 강필성 기자
  • 쿠팡 “참여연대 허위 주장…법적 책임 물을 것”

    쿠팡이 참여연대에 대한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의도적으로 쿠팡을 음해하기 위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30일 쿠팡은 참여연대가 기자회견에서 쿠팡 자회사인 CPLB의 감사보고서를 왜곡해 ‘용역비'를 ‘판매수수료’로 바꿔 주장했다고 밝혔다. 

    2022-08-30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SSM 경쟁력 강화…리뉴얼·신규 출점

    홈플러스가 기업형 슈퍼마켓(SSM) 브랜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재정비에 나선다. 대형마트에 이어 SSM을 리뉴얼 및 신규 출점하면서 판매 채널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다. 홈플러스는 지난 25일 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계점’을 신선·간편식 전문

    2022-08-30 강필성 기자
  • "8800억원 들였는데…" 현대백화점, 힘 못 쓰는 지누스에 고심

    현대백화점이 지난 3월 인수한 침대 전문 회사 지누스를 두고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현대백화점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금을 들여 인수했지만 시너지는 커녕 부진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지누스의 시가총액은 현대백화점의 인수 비용을 크게 밑도는 중이다.30일

    2022-08-30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빙그레, 오뚜기, 한샘 外

    ◇ 빙그레, ‘따옴오가닉(Organic)’ 광고 캠페인 온에어빙그레가 프리미엄 유기농 주스 ‘따옴오가닉’의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맘 편히 삽니다’라는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방송인 이지혜 씨와 딸 문태리 양을 모델로 발탁했다.소비자 체험

    2022-08-29 임소현 기자
  • 현대L&C, 세종에 500억 투자 설비 본격 가동… 재건축·리모델링 시장 공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가 국내 재건축·리모델링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최첨단 설비를 갖춘 프리미엄 ‘엔지니어드 스톤(칸스톤)’ 생산라인 증설에만 500억원이 투입됐다. 이를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굳혀나간다는 계

    2022-08-29 임소현 기자
  • 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개시…최대 40% 할인

    홈플러스는 9월 1일부터 11일까지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전 채널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총 1000여 종으로 다양한 테마로 선보인다.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 7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 선

    2022-08-2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