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무라벨 생수병으로 만든 유니폼 도입… "탄소 중립"
편의점에서 팔린 후 수거된 무(無)라벨 생수 페트병이 편의점 유니폼으로 재탄생됐다.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폐 페트병 18개로 만든 업사이클링 편의점 유니폼을 이달부터 직영점 등에 보급하며 ESG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는 GS25가 지난해
2022-02-07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스타트업 발굴… 미래 성장동력 확보"
현대백화점그룹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과의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나선다.현대백화점그룹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인 ‘케이스타트업’과 손잡고 스타트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체인지엑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2022-02-07 강필성 기자 -
레뱅드매일, '모스까또 스푸만떼' 밸런타인 패키지 선봬
와인 수입 전문 기업 레뱅드매일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의 메시지가 담긴 ‘발레벨보 모스까또 스푸만떼 발렌타인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사랑에 빠진 여자의 뒷모습을 모티브로 발레벨보 모스까또 스푸만떼 와인과 밸런타인 한정 패키지로 구성됐다. 하단에는 연인에게
2022-02-07 강필성 기자 -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고객이 필요한 것 먼저 파악해야"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롯데쇼핑 대표)이 영상 메시지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첫 인사를 전했다. 지난해 말 서신을 통해 인사를 한적은 있으나 지난 1일 공식 부임 이후로는 처음이다. 7일 롯데쇼핑 등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이날 오전 인터뷰 형식으로 진
2022-02-07 강필성 기자 -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공식 업무 개시… 유통HQ에 눈길
김상현 롯데쇼핑 신임 대표이사 부회장이 첫 출근길에 올랐다. 롯데쇼핑 대표로 발탁된 것은 지난해 11월이지만 김 부회장이 데어리팜(DFI) 싱가포르&홍콩 법인 대표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싱가포르에 체류하고 있어서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가 대행해왔다. 발탁 약 3개월
2022-02-07 강필성 기자 -
음료·디저트 반값… 이랜드몰, 13일까지 '이득위크'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이 2월 다채로운 혜택을 가득 담은 ‘이득위크’ 행사에 돌입한다.이번 행사는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선착순 쿠폰’, ‘럭키 응모 이벤트(앱전용)’, ‘릴레이 극한 특가’ 등 풍성한 프로모션으로
2022-02-06 임소현 기자 -
NS홈쇼핑, ‘2월 기적의 쇼핑’ 프로모션… 주말마다 혜택
NS홈쇼핑은 2월 한 달간 매주 주말 ‘범상치 않은 주말 2월 기적의 쇼핑’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범상치 않은 주말 2월 기적의 쇼핑’ 프로모션은 NS홈쇼핑에서 매주 주말마다 TV상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할인혜택과 적립금을 주는 이벤트이다.5일부터 4차에
2022-02-04 강필성 기자 -
연일 사상 최대 신규확진… 유통업계, 매출 영향에 촉각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으로 유통업계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통상적으로 코로나19 확산기에는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유통채널 매출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특히 이달 예정된 베이징 동계올림픽, 발렌타인데이 등 ‘대목’으로 꼽히는
2022-02-04 강필성 기자 -
"진짜 프랑스가 아니였네?" CJ온스타일, 국내 최초로 미디어월 도입
CJ온스타일은 새로운 영상 기술이 적용된 미디어월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스튜디오는 미디어월 스크린에 VR/XR 등의 효과를 입힌 그래픽 이미지를 띄워 무대 실물 세트와 배경을 대체한다. ‘영상 기술 선도기업’ CJ온스타일은 다양한 디지털
2022-02-03 강필성 기자 -
유통업계는 'PB' 전쟁 중… 독자 브랜드로 경쟁력 강화
유통업계가 연초부터 PB(Private Brand) 전쟁 조짐을 보이고 있다. 대형마트, 편의점 등 주요 브랜드가 앞다퉈 PB 및 서비스 등의 상표권을 출원하면서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하고 나선 것. 여기에는 유통업계가 경쟁력있는 브랜드를 통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겠다는
2022-02-03 강필성 기자 -
한샘, 라이브커머스 편성 2배 확대… '온택트' 인테리어 강화
한샘은 올해 한샘몰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라이브’의 편성을 2배 확대해 ‘온택트(Ontact)’ 인테리어 쇼핑을 강화해 나간다고 3일 밝혔다.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온라인 한샘몰에서 자체운영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샘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채널 오픈 이후 1년간 라이
2022-02-03 임소현 기자 -
이커머스업계 "설에 지친 당신, 떠나라"… 여행상품 경쟁 중
설 연휴가 끝나가면서 이커머스 업계에 여행바람이 불고 있다. 설 명절을 보내느라 지친 아내, 부모님을 위한 국내 여행 상품이 앞다퉈 출시되는 것. 통상 명절 연휴 직후에는 ‘힐링’을 위한 호캉스부터 스파, 여행 상품이 꾸준한 인기를 얻기 때문이다. 올해 설 명
2022-02-01 강필성 기자 -
이마트, 2월 한달간 영업시간 단축… 오후 10시까지 운영
이마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고객과 직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 하에 영업시간 단축을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이에 따라 다음달 2일부터 28일까지 기존에 오후 11시까지 영업 중인 이마트 117개점과 트레이더스 20개점 등 총
2022-01-28 김보라 기자 -
아성다이소, 설 앞두고 사회취약계층에 행복박스 전달
아성다이소는 설을 앞두고 사회취약계층에 행복박스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행복박스는 칫솔, 치약 등 위생용품과 키친타올, 밀폐용기 등 주방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아성다이소는 창원시청과 김해시청을 통해 사회취약계층에 행복박스 총 600개를 전달했다.행복박스는 사회
2022-01-28 김보라 기자 -
11번가, 월 1회 재충전의 날 ‘해피 프라이데이’ 도입
11번가가 매월 세번째 금요일을 ‘해피 프라이데이(Happy Friday)’로 정했다.27일 11번가에 따르면 지난 2년 간 재택근무 기반 스마트한 근무환경이 정착하면서 업무 소요시간 단축과 업무 효율 증대 등 스스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뤄낼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다
2022-01-27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