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익 악화에도 '오리온 일가' 배당은 200억원대… '사상최대'

    오리온 일가의 올해 배당 수익이 200억원대를 훌쩍 넘어설 전망이다. 이는 전년보다 대폭 늘어난 규모다. 배당이 올라간 것은 오리온홀딩스의 대주주 차등배당의 규모를 2년만에 두 배 올렸기 때문이다. 지난해 오리온의 영업이익 감소로 인해 오리온홀딩스의 수익성이

    2022-02-15 강필성 기자
  • '협력사 수출 돕는다' GS샵, 3D 가상 공간 제작 지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는 협력사들을 위해 3D 가상 공간을 제작해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협력사들이 해외에 대규모 수출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외국 바이어의 국내 공장 실사 작업 등이 선행돼야한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2022-02-14 조현우 기자
  • '역대 최대 실적' 에이스 vs '마케팅 강자' 시몬스… 1위 쟁탈전

    에이스침대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마케팅 강자' 시몬스의 위협이 더 거세지는 모양새다. 침대업계의 '양대산맥'인 에이스와 시몬스가 올해도 1위 자리를 둔 치열한 경쟁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에이스침대의 지난

    2022-02-14 임소현 기자
  • "파티는 끝났다" 홈쇼핑 업계, 작년 수익성 일제히 악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최대 수혜 업종으로 꼽혔던 '홈쇼핑'이 지난해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코로나19 직후 매출과 수익성이 빠르게 상승했지만 2년차로 접어들면서 성장성에 빨간등이 켜졌다는 분석이다.10일 주요 홈쇼핑업계는

    2022-02-10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작년 매출 24.9조원…사상 최대 경신

    이마트가 온·오프라인 관계사들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연결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이마트는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순매출액이 6조860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9.8%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지난해 연간 연결기준 순매출액은 전년 대비 13.2%

    2022-02-10 강필성 기자
  • 롯데면세점, 알리페이와 MOU… 글로벌 마케팅 가동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고객 대상 마케팅을 재가동하며 포스트 코로나 대비에 나섰다. 롯데면세점은 알리페이플러스(Alipay+)와 전략적 사업 추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알리페이플러스’는 지난 2020년 앤트그룹에서 출시한 글로

    2022-02-10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루시도 입은 가상 의류 브랜드 'LOV-F'… NFT로도 출시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가상 디지털 의류 브랜드 ‘LOV-F(life of virtual fashion)’를 론칭하고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메타버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가상 디지털 콘텐츠 소비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롯데홈

    2022-02-10 강필성 기자
  • GS25-태경농산, 비건 상품 개발… ESG 경영 강화

    GS25가 채식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비건(Vegan)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농심그룹의 태경농산과 비건 상품 공동 개발 및 신규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소재의

    2022-02-10 강필성 기자
  • 신세계, 분기 실적 새로 썼다…사상 최대 영업익 경신

    신세계가 지난해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대전 Art & Science 신규 오픈과 강남점 리뉴얼 등 백화점의 외형 성장을 중심으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사상 최대 실적 등 연결 자회사들까지 힘을 보태며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최고 실적을 이뤘다는 평가다.

    2022-02-09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지난해 영업익 17.5% 감소… 편의점·홈쇼핑 뒷걸음

    GS리테일은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2083억원으로 전년보다 17.5% 감소했다고 8일 잠정 공시했다.매출은 9조7657억원으로 전년 대비 10.2% 증가했다. 4분기 매출도 2조6545억원으로 22.8%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255억원으로 0.9% 줄었다.4분기

    2022-02-08 조현우 기자
  • 롯데쇼핑, 작년 영업익 2156억원… "혹독한 체질 개선 노력"

    롯데쇼핑이 지난해 백화점 부문 선방에도 불구하고 적자폭 확대로 부진을 면치 못했다.롯데쇼핑은 지난해 매출이 15조58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감소했다고 8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1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7% 감소했고 당기순손실은 28

    2022-02-08 강필성 기자
  • "편의점표 치킨 시장 키운다"… CU, ‘자이언트 치킨박스’ 출시

    CU는 순살치킨과 치즈볼 등을 즐길 수 있는 ‘자이언트 치킨박스’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자이언트 치킨박스에 들어가는 치킨(550g)은 닭다리살로 만든 순살치킨을 튀겨낸 상품이다.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치즈볼도 함께 구성됐다. 갈릭디핑소스, 양념치킨 소스, 맵

    2022-02-08 강필성 기자
  • 이마트24 '배달·픽업' 이용객 증가에 '배달비 무료'

    이마트24가 지난해 3월 선보인 배달서비스 이용이 크게 늘고 있다.이마트24는 분기별 배달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직전 분기 대비 지난해 3분기 30%, 4분기 4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추위와 확진자 증가가 이어진 올해 1월 역시 직전 월

    2022-02-08 강필성 기자
  • CJ온스타일, 직·간접 투자 2배 확대… "미래성장 찾는다"

    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이 패션, 리빙 등 핵심 카테고리 강화 및 연관 밸류체인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직·간접 투자를 2배 이상 늘린다.CJ온스타일은 리빙 카테고리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프리미엄 리빙 전문 플랫폼 ‘콜렉션비 (COLLECTIO

    2022-02-08 강필성 기자
  • [단독] '샤넬' 시내면세점 철수… 롯데 부산·신라 제주 3월말 폐점

    국내 면세업계 1, 2위를 차지하는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에 비상등이 커졌다. 글로벌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인 샤넬이 국내 시내면세점 철수를 결정했기 때문이다. 샤넬은 이미 작년에 이같은 내부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초 시내면세점 철수를 선언한 루이비통에 이은

    2022-02-07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