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랜드마크' 자신하는 AK플라자 광명점… 29일 그랜드 오픈

    AK플라자가 오는 29일 'AK플라자 광명점'을 정식 오픈을 앞두고 27일, 28일 양일간 프리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광명점은 홍대점, 기흥점, 세종점에 이은 4번째 쇼핑몰이다. 지난 5월 BI통합 발표 후 'AK&'이 아닌 'AK플라자'를 브랜드명으로 사용해

    2021-10-27 한지명 기자
  • 김포공항 면세점 입찰, 롯데·신라·신세계 3파전… 현대 불참

    면세업계가 김포국제공항 DF1구역 면세사업권을 두고 한바탕 경쟁을 치른다. 기존 DF1 구역 면세사업자였던 롯데면세점은 물론 신라면세점과 신세계면세점이 모두 입찰에 참여하면서 치열한 3파전을 예고했기 때문이다. 26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이날 입찰이 마감된 김포

    2021-10-26 강필성 기자
  • 강승수 한샘 회장 "기존 전략 추진…시장 1위 확고히 할 것"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의 한샘 인수계약이 체결된 가운데, 강승수 한샘 회장이 "흔들림 없이 기존 전략을 추진하는 것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압도적인 1위 기업으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강 회장은 26일 오전

    2021-10-26 임소현 기자
  • 백화점 문화센터 '대면' 강좌 늘려… '위드 코로나' 준비

    백화점 업계가 겨울을 맞아 문화센터 강좌를 두고 회원 모집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비롯해 골프, 재테크 등 다양한 트렌드의 강좌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백화점은 올 겨울 문화센터 회원 접수

    2021-10-26 강필성 기자
  • 하늘길 열리자, 편성 확대… 홈쇼핑업계, 여행 상품 출시 봇물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 시대를 앞두고 홈쇼핑 업계의 발걸음이 분주해졌다. 그간 참았던 해외여행을 갈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홈쇼핑 업계는 해외여행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패키지 상품과 항공권 판매에 나서며 손님 맞이에 나섰다.26일 관련

    2021-10-26 한지명 기자
  • 선불충전금에 엇갈린 희비… 쿠팡 '웃고' 이베이 '울고'

    이커머스 업계 선불충전금에 희비가 엇갈렸다. 올해 들어 선불충전금이 크게 증가한 곳이 있는 반면에 감소세를 면치 못하는 곳이 극명하게 엇갈린 탓이다. 대표적으로 쿠팡, 네이버 등의 업체들은 선불충전금 규모가 크게 늘어난 반면 이베이코리아,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은 감소

    2021-10-26 강필성 기자
  • "5500만원 그림도 완판" 아트감각 키우는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아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 아트테크(Art+Tech) 열풍이 불면서 유통업계가 미술 전시회 개최는 물론 작품 판매까지 나서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를 맞아 이달 25일 자정부터

    2021-10-26 김보라 기자
  • "담배 꽁초 줍고, 수중 정화 활동"… 필립모리스, 친환경 경영 앞장

    필립모리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주목받고 있다. ‘2050년 탄소중립’을 목표로 친환경 경영 의지를 확고히 하고 있어서다.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국필립모리스는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2차 '나.꽁.치'(나부터 꽁초를 치우자) 캠페인을 진행한다.'

    2021-10-26 한지명 기자
  • 3Q 예상 실적 밑돈 한샘… 비용상승에 4분기 상승 '절실'

    가구업계 1위 한샘이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 품에 안긴 가운데, 3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밑돌았다. 성수기인 4분기를 기대하고는 있지만 대형 쇼룸 투자 등의 비용이 증가했고,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이 부담을 주고 있어 실적부

    2021-10-26 임소현 기자
  • 조창걸 한샘 회장, IMM에 지분 매각 계약…최종가 1조4500억원

    한샘은 창업주이자 최대주주인 조창걸 명예회장이 자신과 특수관계인의 보유 지분을 사모투자펀드 운용사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에 매각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고, 관련 내용을 공시했다. 당초 양측은 지난달 거래를 종료할 계획이었지만 거래 금

    2021-10-25 임소현 기자
  • "소상공인과 상생"…이커머스, 판로 개척·MOU 등 협업 확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소상공인과의 '상생'에 팔을 걷어 부쳤다. 플랫폼이 단순 중개업자를 넘어 소비자와 입점 업체, 인근 지역 소상공인 모두 고객으로 포용하는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이제이나인 등 지역의 신선상품 소상공인

    2021-10-25 한지명 기자
  • 코로나發 물류 대란… 연말 대목 앞둔 유통업계 골머리

    글로벌 물류 대란으로 유통 업체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연말 최대 쇼핑시즌을 앞두고 글로벌 공급망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우려가 커지자 유통 기업들은 사태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국, 유럽 등 대형 유통업체들은 할인 판매 시

    2021-10-25 한지명 기자
  • NS홈쇼핑 모델에 상무님 등장… 일반 모델이 현실핏 보여준다

    NS홈쇼핑은 ‘바디 포지티브’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NS쇼핑북 11월호부터 일부 패션상품을 일반인인 임직원 모델을 활용해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최근 패션계의 트렌드로서 ‘바디 포지티브(body positive)’는 자기 몸을 사랑하는 신체긍정주의를 일컫는 말이다.N

    2021-10-25 강필성 기자
  • 쿠팡플레이, 이용자 늘어 좋은데… '망 사용료' 부과 대상 되나

    쿠팡이 OTT(Over The Top) 서비스 쿠팡플레이의 흥행에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 시청자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쿠팡의 유료회원인 쿠팡 와우 가입자의 시너지가 가시화되고 있지만 트레픽에 대한 부담도 커지게 됐기 때문이다. 통신사가 쿠팡에 망 사용료를

    2021-10-25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등 메타버스 강화했더니 '광클절' 인기

    롯데홈쇼핑이 ‘메타버스’에 푹 빠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쇼핑이 일상화되면서 가상환경을 활용한 디지털 서비스 전환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 이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도 뜨겁다.22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회사 측은 지난 7월 디지털사업부문

    2021-10-22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