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광명점' 29일 오픈… 27일 프리오픈체험형 테넌트 약 70% 이상 차지경기 서부지역 랜드마크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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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플라자가 오는 29일 'AK플라자 광명점'을 정식 오픈을 앞두고 27일, 28일 양일간 프리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광명점은 홍대점, 기흥점, 세종점에 이은 4번째 쇼핑몰이다. 지난 5월 BI통합 발표 후 'AK&'이 아닌 'AK플라자'를 브랜드명으로 사용해 출점하는 첫번째 점포기도 하다.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 영업면적 4만6305㎡(약 1만4000평)로 자사 쇼핑몰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광명점은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프리미엄(Daily Premium)'의 가치를 담았다. '커넥팅 투 라이프(Connecting to Life)', 즉 일상으로의 연결을 컨셉으로 체험·엔터, 식음료(F&B), 생활패션, 스포츠·잡화 등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테넌트를 전체 매장의 70%로 구성했다.반려동물과 일상을 공유하려는 '펫팸족'을 겨냥해 AK플라자에서는 최초로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하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6개관으로 구성된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와 350평 규모의 대형 종합서점 '북스리브로'도 입점한다.쇼핑 공간 속 문화예술 감상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대 규모의 '키네틱 아트(Kinetic art)'도 선보인다. 900개의 LED 볼에서 뿜어내는 빛과 선율에 따른 움직임이 어우러져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빛, 사랑, 영화 OST 등 테마곡에 맞춰 매시 정각마다 연주된다. 연주가 끝난 키네틱 아트는 심플한 무빙으로 광명점을 밝힐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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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점은 도심 속 작은 숲을 의미하는 '어반 그로브'(Urban Grove)를 주제로 그린테리어와 시그니처 향기로 공간을 구체화했다. 시그니처 화분을 제작해 배치하고, 시그니처 향인 '모닝 스플래시' 향기를 입혔다. 모닝 스플래시는 그린 계열의 향으로 신선한 바람과 싱그러운 식물의 이미지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지하 2층에 위치한 500평(1653㎡) 규모의 푸드 테라스는 데크와 인조 잔디를 활용해 완성한 푸드힐뿐 아니라 넝쿨 천정이 이색적인 평상형 좌석 등 다양한 형태의 좌석을 마련했다. 인기 크리에이터 쯔양이 운영하는 '정원분식', 인기 요리 채널인 '요리보고 조리보고'의 유튜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아진' 등이 입점된다.
광명점에는 142개 국내외 브랜드가 입점한다. 가전·가구, F&B, 키즈·교육, 애슬레저 등 테넌트를 선보이며, 핵심 소비층인 3040 키즈맘들의 발길을 끌겠다는 계획이다 .지하 2층은 급성장 중인 홈·리빙 시장에 발맞춰 프리미엄 가전과 종합가구, 홈 인테리어 전문관 등 관련 매장을 대규모로 선보인다.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해 까사미아·인까사, 다우닝 종합관, LX하우시스 등이 들어선다.아이들을 위한 키즈 액티비티와 교육 공간도 풍성하다.지하 1층에 플레이그라운드 키즈카페 '챔피언 더 에너자이저', 프리미엄 키즈 영어 멤버십 클럽 '프로맘킨더 리저브'가 들어선다. '우먼스 라운지'에서는 과거 남성층에서 주로 선보였던 골프 관련 테넌트를 여성층에 새롭게 선보인다. 피트니스 그룹 '루케테(Lucete)'가 운영하는 '루케테80'에서는 아이를 위한 '키즈 필라테스', 임산부와 유아를 위한 '산전산후 필라테스' 등 수도권 키즈맘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다.AK플라자 김재천 대표는 "AK플라자의 28년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담아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할 수 있는 데일리 프리미엄 쇼핑몰을 광명지역에 선보여 새로운 랜드마크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