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소비자 권익 향상 앞장설 '소비자 전문가' 육성13년 간 30여 개 대학 600여 명 소비자학 전공 학생 지원누적 장학금 8억 7000만원… "ESG 활동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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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26일 '2021년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에 선발된 장학생 46명을 발표하고 총 8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GS샵이 소비자 인권보호와 권익 신장을 위한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09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온 장학 프로그램이다. 전국 소비자학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 중 선발 과정을 거쳐 장학금을 지급한다.

    올해까지 13년 연속 장학금을 지원해 30여 개 대학에서 600여 명의 소비자 전공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누적 장학금은 총 8억7000만원에 달한다.

    장학생은 학업 성적(20점), 소비자리더 활동 내역(30점)의 1차 서류심사와 자기소개서(20점), 소비자 관련 활동기술서(30점)의 2차 심사를 종합해 선발한다. 심사는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한국소비자업무협회의 전문가로 구성된 장학위원 5인이 맡는다.

    GS샵은 장학사업 시행 초기인 2009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5000만원을 지급해오다 2012년부터는 7000만원, 지난해에는 8000만원으로 늘렸다. 2013년에는 대학원생을 추가해 장학금 혜택 범위를 넓혔다. 이를 통해 유능한 학생들이 많은 혜택을 받아 소비자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기업의 최고 자산인 소비자의 이익과 복지 증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