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맹사업에 두손 든 GS리테일 랄라블라… 적자에 사업 축소 불가피

    GS리테일이 헬스앤뷰티스토어(H&B) 랄라블라(lalavla)의 가맹사업을 결국 자진철회했다. 랄라블라가 H&B시장에서 이렇다 할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는 가운데 부진이 지속되면서 가맹사업을 유지하는 것이 실익이 없다고 판단한 것이다. GS리테일은

    2021-06-02 강필성 기자
  • 쿠팡플레이, KFA 남자 축구 국가대표 경기 독점 생중계

    쿠팡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에서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KFA 남자 축구 국가대표 경기를 생중계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5일 투르크메니스탄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총 5개 경기를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이 중 9일 오후 8시 스리랑카전과 13일 오

    2021-06-02 한지명 기자
  • 분위기에 취하는 MZ세대… '무알콜 맥주·하드셀처' 뜬다

    국내 주류업계의 트랜드가 바뀌었다. ‘낮은 도수’, ‘저칼로리’를 콘셉트로 색다른 무알코올(도수 1% 미만) 맥주가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홈술족이 증가하고 있고, 술은 즐기고 싶지만 높은 도수와 고칼로리를 염려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증가하면서 나타난 변

    2021-06-02 한지명 기자
  • 신세계TV쇼핑, 3일 ‘세계 환경의 날’ 기념 ‘라방’ 진행

    신세계TV쇼핑이 오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국내 인기 친환경 의류, 뷰티 브랜드와 협력해 특집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방송은 3일 오전 10시 신세계TV쇼핑 라이브와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90분간 비와이엔블랙야크 본사에서 현장방송으로 진행된다.당일 라이브 방

    2021-06-02 한지명 기자
  • 이마트, 온·오프라인서 대규모 축산 할인전

    이마트와 SSG닷컴이 3일부터 한우, 돈육, LA갈비 등 각종 육류를 20~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먼저, 이마트는 오는 6일(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한우 전 품목을 정상가 대비 40%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 품목으로는 1등급 등심을 100g당 6828원에

    2021-06-02 한지명 기자
  • 오비맥주,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KBC’ 출범

    오비맥주는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KBC는 수제맥주 트렌드에 맞게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크래프트 맥주 카테고리를 확대하기 위해 탄생했다.오비맥주 신사업팀인 '크래프트 & 스

    2021-06-01 한지명 기자
  • 홈플러스, 국회와 함께 ‘잔반 제로(zero)’ ESG경영 실천

    홈플러스는 국회사무처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한 달간 ‘클린디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클린디쉬(Clean Dish)’는 홈플러스와 국회 구내식당에서 음식을 남기지 않고 깨끗이 식사할 때마다 기부금을 적립해 e파란재단 어린이 환경 교육을 위한 기금을 조성

    2021-06-01 강필성 기자
  • 11번가, 서울·수도권 '당일 배송' 서비스 개시

    11번가는 당일배송 서비스 '오늘주문 오늘도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오늘주문 오늘도착은 매일 자정부터 정오까지 주문한 상품을 주문 당일 배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11번가 파주 물류센터에 입고된 판매자 위탁 상품과 일부 11번가 직매입 상품이 대상이다

    2021-06-01 한지명 기자
  • 위메프오 "단골 마케팅 통했다… 매출 높아져"

    위메프가 운영하는 배달플랫폼 '위메프오'가 플랫폼을 자유롭게 활용하도록 시스템을 강화하면서 외식업 사장님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위메프오는 '단골 케어 기능' 도입 후 10주간(2021년 3월 10일~2021년 5월 18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단골 케어'

    2021-06-01 한지명 기자
  • 홈앤쇼핑, 중기우수상품 ‘일사천리’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

    홈앤쇼핑은 설립취지인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맞춰 중소협력사의 실질적인 판로지원에 주력한 결과 누적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홈앤쇼핑의 ‘일사천리’사업은 저렴한 수수료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상품을 발굴부터 방송 론칭까지 책임지는 홈

    2021-06-01 강필성 기자
  • '최악 지났다' 실적 반등 성공한 면세점… 남은 과제는

    코로나19의 대표 피해 업종으로 뽑히던 면세업계의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7월 노마스크 등 해외여행 정상화 기대감이 높아지면서다. 주요 면세점들도 올해 1분기 흑자전환 하면서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관련 최근

    2021-06-01 한지명 기자
  • 전인천 티몬 대표 “새로운 시도 두려워 않는 문화 만들자”

    전인천 티몬 대표이사가 1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열린 온라인 미팅에서 ‘조직 간의 소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기업문화’를 위해 노력하자고 주문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관리차원에서, 이날 미팅은 회사의 성장에 필요한 조직문화에

    2021-06-01 강필성 기자
  • 신세계 강남점, 글로벌 1위 등극 기대감… 日 이세탄 넘어서나

    신세계 강남점이 세계 1위 백화점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일본 최대 백화점이자 세계 1위 백화점으로 꼽히는 이세탄 신주쿠점의 매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추락했기 때문이다. 기존 약 5000억원 이상의 매출 격차를 보이던 두 백화점은 지난해를

    2021-06-01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와인도 ‘친환경’이 대세…‘밴락 스테이션’ 4종 판매

    롯데마트가 3일부터 전 점에서 친환경 호주 와인인 ‘밴락 스테이션’ 4종을 국내 유통업체 단독으로 출시한다.‘밴락 스테이션’은 세계 11대 습지대 보존 및 복구를 위한 기금으로 매출의 1% 기부하는 등 일정 금액을 환경 보호 활동에 기부하며 착한 소비에 일조하기 때문에

    2021-06-01 한지명 기자
  • 이마트, 건기식 브랜드 ‘바이오퍼블릭’ 론칭

    이마트가 건강기능식품 PL브랜드 ‘Biopublic’(바이오퍼블릭)을 론칭하고 6월 3일부터 노브랜드 전문점, SSG닷컴과 판매에 나선다.‘Biopublic’은 몸에 좋은 건기식을 대중화하겠다는 의미로 이마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상품을 선보여 누구나

    2021-06-01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