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 합병 앞두고 조직개편… 3개 B/U 독립경영

    GS리테일이 GS홈쇼핑을 흡수합병하기 위한 조직개편에 들어갔다. 양사의 사업영역을 3개의 B/U(Business Unit)으로 재편하고 사업 영역별 B/U의 책임 경영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골자다. GS리테일은 31일 조직개편 및 인사를 단행했다. 이

    2021-05-31 강필성 기자
  • "백신 맞으면 최대 6일까지" 유통업계 백신 휴가 잰걸음

    유통업계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백신 유급 휴가' 도입에 나섰다.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그룹, 홈플러스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은 물론 위메프, 티몬 등 이커머스 업체들도 잇따라 백신 휴가를 도입하고 있

    2021-05-31 한지명 기자
  • 이마트24, 아이스크림 개당 400원… 여름 준비 앞당겨

    이마트24가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하절기 행사와 상품을 선보인다.이마트24는 오는 6월부터 8종 아이스크림에 한 해 5개 구매 시 60% 할인된 2000원에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품목은 해태 호두마루바, 해태 체리마루바, 빙그레 캔디바, 롯데 메가톤

    2021-05-31 한지명 기자
  • 편의점, 담배광고 차단 단속까지 한달… "담배 광고판 떼가라"

    “반투명 시트지를 붙이느니 차라리 담배 광고판을 제거하기로 했습니다.”서울 시내 한 편의점 근무자의 말이다. 이 편의점은 담배 매대는 그대로 유지하지만 담배 광고판을 아예 제거하기로 했다. 반투명 시트지로 편의점 외부를 가리느니 광고 수입을 포기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2021-05-31 강필성 기자
  • CJ제일제당, 전문브랜드 '크레잇' 론칭… B2B사업 강화

    CJ제일제당이 기업간 거래(B2B·Business to Business) 사업 강화에 나선다.CJ제일제당은 기존 'B2B 사업담당'을 '본부'로 승격·확대 개편하고, 신규 브랜드 '크레잇(Creeat)'을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이와 관련 지난 28일에는 서울 중구

    2021-05-30 한지명 기자
  • BGF리테일-강원도, 취약계층에 무상 빨래 지원

    BGF리테일은 강원도와 체결한 ‘일자리&복지&그린뉴딜 융합 사회복지서비스형 일자리사업’ 업무협약에 따라 ‘공공 이불빨래방’ 운영 등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ESG모델을 공동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일자리&복지&그린뉴딜 융합 사회복지서비

    2021-05-30 한지명 기자
  • 롯데百 본점, ‘골프 열풍’ 골프 먼저 리뉴얼 진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지속되며 외부 활동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소비심리가 돌아오며 백화점 업계가 본격적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패션, 스포츠/레저, 뷰티 등 각종 모임 및 야외 활동과 관련된 상품의 판매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

    2021-05-30 강필성 기자
  • 신세계 타임스퀘어점, 루이 비통 X NBA 국내 첫 공개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이 특별한 매장을 소개한다.신세계는 전 세계 6개 도시에서 선보이는 루이 비통과 NBA(미국프로농구)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루이 비통 x NBA 캡슐 컬렉션’은 서울을 포함해 중국

    2021-05-30 강필성 기자
  • 이마트, 과일·채소에 '재생 플라스틱 용기' 도입… 연간 1000톤 감축

    이마트가 과일·채소 상품에 재생 플라스틱 용기를 도입하며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 1000톤 감축에 나선다. 한국인 1인당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의 1만배 수준이다.이마트는 오는 6월 1일부터 플라스틱 팩에 포장된 과일·채소 상품에 재생 PET(페트) 소재를 적용한 ‘재생

    2021-05-30 강필성 기자
  • 이마트24, 품절대란 와인 ‘라 크라사드’ 6월 30만병 판매 목표

    이마트24가 와인 비수기로 접어드는 길목인 6월을 성수기로 전환한다는 목표로 승부수를 던졌다.이마트24는 6월 한 달간 ‘라 크라사드’(까베네쉬라 22만병 / 샤도네이 8만병)를 30만병 준비하고 9900원 초특가로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지금까지 편의점에서 한 달

    2021-05-30 강필성 기자
  • 롯데쇼핑-아모레퍼시픽, JBP 체결… 뷰티 상품 강화

    롯데쇼핑이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단독 기획 상품 개발 및 전략 브랜드 육성 및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활성화 등 전략적 협력을 강화한다.롯데쇼핑은 지난 27일 아모레퍼시픽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JBP에는 롯데쇼핑의 e커머스

    2021-05-28 한지명 기자
  • 토마토마켓, 번개go와 지역 중소마트 배송 업무 협약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자사의 토마토마켓과 번개go가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 중소마트의 배달 업무 지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토마토마켓’은 리테일앤인사이트의 동네마트 IT솔루션이다. 미국 내 식료품 구매 대행업체 점유율 1위 스타트업인 ‘인스타카트’ 모델을 한국에 적

    2021-05-28 강필성 기자
  • 전자랜드, 취약계층에 선풍기 160대 지원…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이어가

    전자랜드가 대구·부산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등의 취약계층에게 지역별로 80대씩 총 160대의 선풍기를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전자랜드는 지난 27일 대구광역시 수성구청과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청을 통해 총합 약 500만원 상당에 해당하는

    2021-05-28 한지명 기자
  • 티몬, 전 직원 백신휴가 도입… "최장 6일 유급휴가"

    티몬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유급 휴가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백신휴가제 도입에 따라 모든 임직원에게 각 회차별 백신 접종 시 '2+1일' 유급휴가가 지급된다. 접종 당일부터 주어지는 기본 유급휴가 2일에 더해,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의

    2021-05-28 한지명 기자
  • [마스크 벗는 유통가] 보따리상 돌아올까… 면세업계 기대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상황에 따라 단계별로 방역 대응 조치 및 활동 제한을 서서히 완화하기로 하면서 내수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직접적인 타격을 받았던 유통업계에서 반색하고

    2021-05-28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