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노력 위한 맞손… 구내식당서 ‘제로 웨이스트’ 실천식판 1개마다 500원씩 적립… 최대 1000만원 기금 조성어린이 환경 교육에 사용… 홈플러스 ESG 경영 강화 일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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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일 국회 구내식당에서 장경태 의원(왼쪽), 박인주 홈플러스 e파란재단 이사장, 이춘석 국회사무총장, 김성환 의원이 ‘클린디쉬’ 캠페인 동참을 다짐하고 있다.ⓒ홈플러스
홈플러스는 국회사무처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한 달간 ‘클린디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클린디쉬(Clean Dish)’는 홈플러스와 국회 구내식당에서 음식을 남기지 않고 깨끗이 식사할 때마다 기부금을 적립해 e파란재단 어린이 환경 교육을 위한 기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이다. 홈플러스와 국회 구내식당에서 식사 후 잔반 스캐너에 참여를 인증하는 것만으로 동참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1인당 5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게 된다.이번 캠페인에는 매일 1000여 명이 동참할 것으로 전망된다. 누적 2만명 이상 참여 시 최대 1000만원의 기금이 마련된다. 기금은 홈플러스 e파란재단에서 진행되는 어린이 환경 교육에 사용된다.홈플러스의 ‘친환경 교육’은 2000년 처음 시작됐다. 2000년부터 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 ‘e파란재단’과 유엔환경계획(UNEP) 한국위원회와 함께 진행하는 전국 규모의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를 열어 환경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어린이 그린리더’를 양성하는데 힘써왔다. 21년간 환경의 소중함을 전파해 60만명이 넘는 ‘어린이 그린리더’를 배출했으며, 지난달 31일까지 진행된 ‘제19회 e파란 어린이 그림대회’에만 1만여 명이 참여했다.제18회차에서 ‘깨끗한 바다상’을 수상한 서민우 어린이 작품으로는 ‘Save The Earth 장바구니’를 선보이며 장바구니 사용으로 환경 오염을 줄이는 ‘착한 소비’ 운동에 앞장서기도 했다.아울러 ‘홈플러스 문화센터’에도 환경 인형극, 만들기 체험 등 친환경 강좌를 개설해 어린이들에게 친환경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이러한 ‘환경’과 ‘사회적 가치’ 부문에 대한 투자는 주주사인 MBK파트너스가 업계에서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선도할 포부를 드러내면서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홈플러스는 정부 기관·제조사 등과 협력체계를 갖춘 ‘그린 파트너십’도 강화해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과 참여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