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휠라, 컬러·소재·문구 등 내 맘대로 조합하는 '마휠라' 론칭

    휠라는 신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마휠라(maFILA)’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영어 ‘my(나의)’를 빠르고 재미있게 발음한 표현이자, 같은 뜻의 프랑스어인 ‘ma’를 브랜드명과 결합한 이름이다. 휠라 대표 슈즈에 원하는 컬러, 소재, 레터링 등을 입혀

    2021-06-02 김보라 기자
  • 시민의 건강한 삶 위해 1천억 투자…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약속 공개

    아모레퍼시픽이 2030년 달성을 목표로 하는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을 공개했다.2일 아모레퍼시픽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를 공개했다. 사람과 세상 모두를 아름답게

    2021-06-02 김보라 기자
  • 신원 '패션명가' 재건 가동… 박정빈 부회장, 마크엠으로 승부수

    패션 중견기업 신원이 패션명가 재건에 나섰다. 남성 여성복 위주의 포트폴리오에서 벗어나 스트리트 브랜드 마크엠을 필두로 올해 공격적인 매출 확대 전략이다. 수년간 적자경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흑자전환을 이뤄낼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2021-06-01 김보라 기자
  • "맞춤형 스타일링 제안" 쿠론, 현대百 판교점에 팝업스토어 오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은 6월3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쿠론은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안하고 적극적인 고객 소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핸

    2021-05-31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두피 스킨케어' 솔루션… "두피도 피부다"

    아모레퍼시픽의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는 두피도 피부라는 사실에 주목하고, 탈모 증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차별화했다고 31일 밝혔다.라보에이치 두피스킨연구소는 피부, 모발, 성분, 미생물, 고객경  5가지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10

    2021-05-31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오픈 3일만에 누적 매출 1억7천만원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 패션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오픈을 성공리에 마쳤다.31일 무신사에 따르면 주말까지 사흘간 총 6500여 명이 플래그십 스토어에 방문하고, 1억70

    2021-05-31 김보라 기자
  • [마스크 벗는 유통가] "이제 화장 해볼까" 화색 도는 화장품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직격탄을 맞은 화장품업계가 올들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차 접종자와 예방접종 완료자 모두 7월부터는 실외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28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을 1차라도 접

    2021-05-28 김보라 기자
  • 니치향수 인기… 신세계인터 "헤어퍼퓸 매출 71%↑"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니치 향수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모발 전용 향수인 헤어퍼퓸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28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니치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BYREDO)의 올해 1~4월 헤어퍼퓸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 신장했다. 딥티크(dipt

    2021-05-28 김보라 기자
  • 커먼그라운드, MZ세대 취향 맞춘 MD개편 단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컨테이너 복합쇼핑몰 ‘커먼그라운드’가 개장 6주년을 기념하여 7월까지 순차적으로 MD개편을 단행한다고 27일 밝혔다.우선 ‘메종드쁘띠푸르’가 서울에서 첫 매장을 커먼그라운드에 28일 오픈한다. 메종드쁘띠푸르는 제주

    2021-05-27 김보라 기자
  • 캠프닉·차박 인기에… 패션업계 '캠핌용품' 매출 '쑥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캠프닉(캠핑+피크닉), 차박(차에서 숙박) 등 안전하게 나만의 공간에서 즐기는 여행이 인기를 끌면서 캠핑용품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26일 캠핑아웃도어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캠핑산업 규모는 2016년부터 매년 30%대 성장세를 기

    2021-05-26 김보라 기자
  • 글로벌 1위 굳히기… 코스맥스, 中·韓 화장품 영토 확대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생산시설 확충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화장품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선제적인 투자로 글로벌 화장품 제조 1위 자리를 지키기 위한 포석 다지기에 나선 것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코스맥

    2021-05-26 김보라 기자
  • 'AHC' 카버코리아, 이선주 신임 대표 선임… 내달 1일 취임

    화장품 브랜드 AHC를 운영하는 카버코리아는 이선주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선주 대표이사는 화장품 업계에서 27년간 탄탄한 경험을 쌓아왔으며 키엘, 입생로랑, 메디힐 등 다양한 브랜드들을 성공적으로 성장시켜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로레알코리아에서

    2021-05-25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솔드아웃, 자회사 '에스엘디티'로 분사… 100억원 투자 유치

    무신사가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souldout) 사업을 자회사인 ‘에스엘디티(SLDT)’로 분사하고, 두나무로부터 10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리셀 시장 확대를 본격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솔드아웃은 스니커즈를 비롯해 서브 컬처와 스트리트 문화를 선도해온 무신사의

    2021-05-25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그룹-에이치이엠 파마 MOU…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

    코스맥스그룹이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을 위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전문 기업인 에이치이엠 파마(대표이사 지요셉∙HEM Pharma)와 손잡았다.코스맥스그룹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개발과 마이크로바이옴 공동 연구에 관한 조인트 벤처(JV) 설립 추진 업무 협약(MO

    2021-05-24 임소현 기자
  • 아모레퍼시픽 장녀 서민정씨, 홍정환씨와 8개월만에 이혼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장녀 서민정 씨와 홍정환 보광창업투자 투자심사 총괄이 결혼 8개월 만에 합의 이혼하기로 결정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서씨와 홍씨는 결혼 8개월 만에 합의 이혼하기로 결정했다. 구체적인 이혼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다.이와 함께 서 회장은 지

    2021-05-2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