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미국 FDA NDI 등재유니클로, 티셔츠 컬렉션 2만명 체험 이벤트 실시블랙야크 ‘BCC 컬렉션’ 원더플레이스 입점
  • ▲ 현미경으로 관찰한 눅차유산균.ⓒ아모레퍼시픽
    ▲ 현미경으로 관찰한 눅차유산균.ⓒ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미국 FDA NDI 등재

    아모레퍼시픽이 독자 발견한 녹차유산균주(Lactobacillus plantarum APsulloc 331261)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 건강식품 원료(NDI)로 등재됐다.

    NDI(New Dietary Ingredient)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이 새롭게 개발한 건강식품 원료의 안전성 등을 심사해 미국 내 사용을 허가하는 제도다.

    제조과정, 사용 이력, 인체 유해 여부 등 미국 FDA가 요구하는 여러 실험 결과와 분석자료를 모두 충족하는 신규 원료 중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아모레퍼시픽의 식물성 녹차유산균주(Lactobacillus plantarum APsulloc 331261(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AP설록 331261))는 미국 FDA의 안전성 등 요건을 충족해 NDI 인증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제주 돌송이차밭 유기농 녹차에서 2010년 녹차유산균을 독자 발견한 이후, 다양한 연구를 이어왔다. 이를 통해 세계 최초로 특허받은 녹차유산균이 장 생존력과 정착력, 항염증 등 여러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사실을 밝혀낸 바 있다.

    특히 유럽식품안전청(EFSA, European Food Safety Authority) 가이드라인 수준으로 항생제 내성과 독성 인자가 없는 글로벌 기준의 안전성을 확보해 관리하는 중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녹차유산균 및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2020년 2월 기술연구원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를 신설했다. 지난해 3월에는 바이탈뷰티 브랜드에서 유기농 녹차 유래 유산균이 편안한 장 건강 리듬을 찾아주는 ‘녹차에서 온 유산균’ 제품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1500만포 이상 판매했으며, 베트남과 중국에 이어 올해 하반기 아마존 글로벌 입점도 준비하고 있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티셔츠 컬렉션 2만명 체험 이벤트 실시

    유니클로는 프리미엄 소재로 편안하고, 쾌적한 기능성과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감성이 담긴 베이직 티셔츠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4일부터 13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유니클로 앱 통합회원이 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니클로는 총 2만명의 당첨 고객을 선정해 Uniqlo U와 +J 컬렉션의 티셔츠 5종 중에서 원하는 제품 한 가지를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유니클로 웹사이트 내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서 신청 버튼을 누른 후 참여자 정보와 유니클로 앱 통합회원 가입 후 부여받은 회원ID바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는 17일에 개별 문자 및 APP 알림 메세지로 발표될 예정이며, 6월30일까지 가까운 유니클로 매장을 방문하여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 ▲ ⓒ블랙야크
    ▲ ⓒ블랙야크
    ◇ 블랙야크 ‘BCC 컬렉션’ 원더플레이스 입점

    블랙야크가 BCC 컬렉션으로 패션&라이프스타일 편집 매장 원더플레이스에 입점한다.

    BCC(Blackyak Climbing Crew) 컬렉션은 클라이밍 컨셉의 라이프스타일 웨어다. 블랙야크는 모델 엑소 카이와 함께 BCC 컬렉션만의 스타일과 스트릿 무드를 보여주며 트렌디하고 활동적인 MZ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이번 입점 매장은 서울 홍대점과 대구 동성로점으로 원더플레이스의 플래그십 스토어다. 블랙야크는 클라이밍에서 영감을 얻은 그래픽 티셔츠, 아노락, 트레이닝 셋업, 조거 팬츠 등 BCC 컬렉션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MZ세대와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블랙야크는 원더플레이스 입점을 기념해 특유의 비비드한 컬러로 팝아트를 선보이는 비주얼 토탈 아티스트 ‘275C’와 협업한 BCC 컬렉션의 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독점으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구매 고객에게는 ‘제로퍼센트’ 손 소독제를 점 별로 5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 ▲ ⓒ한국콜마
    ▲ ⓒ한국콜마
    ◇ 한국콜마 개발 ‘애터미 시너지 앰플’, 中 최고 인기 화장품 선정

    한국콜마의 고효능 화장품 기술력이 집약된 '애터미 시너지 앰플'이 2021년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뷰티제품으로 꼽혔다.

    한국콜마는 고객사 애터미의 화장품 '시너지 앰플'이 '제26회 중국뷰티박람회(CHINA Beauty EXPO)'에서 개최된 2021 메이이 어워드에서 스킨케어 부문 리페어 세럼 대상을 수상했다.

    애터미 시너지 앰플은 올해 메이이 어워드에서 중국의 소비자가 가장 사랑하는 뷰티 제품 최종 순위에 올라, 온라인 누적투표 117만표를 받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콜마와 애터미가 공동으로 개발한 이 제품은 피부가 필요로 하는 4가지 요소인 수분, 미백, 탄력, 재생효과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기 위한 오일겔링 기술, 미백에 가장 효과적인 비타민 C 성분의 산화를 억제시키는 '마크로 캡슐'(Macro Capsulation) 기술이 적용됐다.

    한국콜마 스킨케어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시장에서 고효능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라며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영역에 구분을 두지 않는 융합기술을 통해 고효능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 ⓒ르꼬끄 스포르티브
    ▲ ⓒ르꼬끄 스포르티브
    ◇ 르꼬끄, 서피꼬끄 컬렉션 출시

    르꼬끄 스포르티브(이하 르꼬끄)가 쿨한 여름을 위한 서피꼬끄 컬렉션과 플로이 샌들을 출시했다.

    르꼬끄의 심볼인 꼬끄 캐릭터를 위트 있게 표현한 써피꼬끄 티셔츠와 시원함이 느껴지는 서퍼보드 티셔츠는 화이트, 오렌지, 블루와 핑크의 에너지 넘치는 트렌디 컬러를 적용했다. 특히 반팔 티셔츠의 경우 리사이클 소재인 리젠 원사를 사용해 환경을 고려한 지속 가능성에도 초점을 두었다.

    서피꼬끄 셔츠는 시원한 터치감의 시어서커 소재를 적용해 피부에 달라 붙지 않고 통기성이 좋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르꼬끄 플로이 샌들은 편안함을 강조한 원마일 웨어 트렌드에 맞춰 착용감을 최우선으로 했다. 이중 경도 물성을 솔에 적한 솔과 가볍고 유연한 풋 베드는 마치 운동화를 신은 듯 편안함을 제공하며 2 WAY 스트랩은 자유로운 핏 조절로 발등과 발목을 안정감 있게 잡아준다. 블랙과 화이트, 비비드한 컬러 믹스가 돋보이는 멀티 컬러 총 3가지로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