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ick플] 피부과 시술 집에서 가능케한 집념, 전세계 200만대 팔린 ‘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pick플’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기획하는 유통인들을 문은혜 기자가 현장에서 직접 만나보는 코너입니다. 제품 하나, 서비스 하나에 녹아있는 유통인들의 피, 땀, 눈물을 담아봅니다.<편집자주>“뷰티 디바이스 기술을 고도화하는 과정은

    2024-07-23 문은혜 기자
  • 무신사, 중소 브랜드 생산자금 무이자 지원 3천억원 돌파

    무신사는 중소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생산 자금을 무이자로 지원하는 ‘동반 성장 자금 지원 프로젝트’의 지원금 규모가 누적으로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7월 기준으로 브랜드에 지급된 누적 지원금은 3072억원에 달한다. 2015년 SS 시

    2024-07-23 문은혜 기자
  • 한섬 시스템, 유럽 공략… 파리 '갤러리 라파예트백화점' 입성

    한섬이 패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한섬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에 단독 팝업 스토어를 여는 동시에 프랑스 내 복수의 백화점들과 정규 입점 논의를 진행 중이다.한섬은 프랑스 파리의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

    2024-07-23 강필성 기자
  • 미국서 잘나가나 했는데, 트럼프 변수에 긴장하는 K뷰티

    K뷰티가 미국에서 승승장구 중인 가운데 올 하반기 미 대선 이슈가 변수로 떠올랐다. 당선이 유력한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수입품에 10% 보편관세를 물리겠다는 공약을 내세웠기 때문이다.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1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직에

    2024-07-22 문은혜 기자
  • 뷰티 갓성비 '다이소', 대란템 '리들샷' 라인 확대

    다이소 뷰티 아이템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를 넘어선 ‘갓성비’로 인기를 끌자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라인업이 확장되고 있다.22일 다이소에 따르면 ‘리들샷’으로 유명해진 브이티 코스메틱이 지난해 10월 1차 라인에 이어 이번에 리들샷 라인을 확장한 2차 라인을 선

    2024-07-22 문은혜 기자
  • 세정그룹, ‘사랑의 집 고쳐주기’ 300가구 달성… 2008년부터 지속

    세정은 지난 2008년부터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전개 중인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사랑의 집 고쳐주기’의 지원 가구가 300호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올해 50주년을 맞은 세정은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사회복지법인 ‘세정나눔재단’을 설립하고, 기업의 사회적

    2024-07-22 문은혜 기자
  • 삼성물산 패션 "무더위에 남성 '반바지' 인기"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무더운 날씨와 함께 다소 느슨해진 드레스코드에 맞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남성 쇼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유틸리티 워크웨어 시프트 G는 여유있는 와이드핏과 캐주얼한 소재를 접목, 카고 팬츠의 디테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쇼

    2024-07-22 문은혜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롯데백화점 센텀도 흥행… 연내 방문객 100만명 기대"

    무신사는 지난 19일 롯데백화점 센텀시티 1층에 1772㎡(약 536평) 규모로 문을 연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에 주말을 포함한 21일까지 사흘간 약 2만4000명이 다녀갔다고 22일 밝혔다.특히 무신사 스탠다드가 ‘제33회 파리 올림픽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2024-07-22 문은혜 기자
  • CJ올리브영-DHL코리아, '고그린 플러스' 업무협약… 친환경 물류 선도

    CJ올리브영이 국제특송기업 DHL과 손잡고 친환경 물류 트렌드 선도에 나선다.올리브영은 DHL 코리아와 지속가능한 항공유(Sustainable Aviation Fuel, SAF) 사용을 통해 탄소 배출을 감축하는 ‘고그린 플러스’ 서비스 이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

    2024-07-22 문은혜 기자
  • 박준모 무신사 대표 "환경과 사람 생각,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해 나갈 것"

    무신사가 2023년 ESG 경영 성과를 정리한 '2024 무신사 임팩트 리포트'를 19일 발간한다고 밝혔다.이번 리포트는 지난 한 해 동안 무신사가 추진해 온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영역의 경영 활동과 주요 성

    2024-07-19 문은혜 기자
  • 애경산업, 디딤씨앗통장 장학금 지원사업에 7억2천만원 후원

    애경산업이 지난 18일 희망을나누는사람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디딤씨앗통장 장학금 지원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디딤씨앗통장은 취약계층 아동이 사회진출 시 학자금·취업·주거마련 등에 필요한 초기비용 마련을 지원하고자 정부에서 운영하는 아동 자산형성

    2024-07-19 문은혜 기자
  • [Weekly New뷰티] 끈적이는 여름, 모공 청결 지켜줄 ‘꿀템’은?

    최근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끈적임을 줄이고 모공의 산뜻한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뷰테 제품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달바는 오일 크림을 피부에 밀착해 노폐물을 녹여낸 뒤 물세안으로 풍성한 버블을 만들어 닦아내는 ‘화이트 트러플 리턴 오일 크

    2024-07-19 문은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 에너지위너상에서 '탄소중립대상·환경부장관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은 18일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탄소중립대상’ 및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탄소중립위너 부문에서 제품이 아닌 기업 활동이 최고상을 수상한 것은 아모

    2024-07-18 문은혜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슬랙스 누적 판매 550만장 돌파

    무신사 스탠다드는 슬랙스를 2018년 첫 출시한 이후 6년여만에 누적 판매량 550만 장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를 기점으로 스테디셀러 상품인 슬랙스의 온·오프라인 누계 판매 550만 장을 돌파했다. 2021년 말에 판매량 300만 장을 넘어선

    2024-07-18 문은혜 기자
  • 일본에서 통한 애경산업 ‘루나’, 상반기 매출 4배 성장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가 글로벌 뷰티 시장 규모 3위에 달하는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올해 상반기 일본에서 내부 매출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8일 밝혔다.루나는 일본 화장품 소비시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운영 전략을

    2024-07-18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