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死海 울트라 마라톤' 후원… 30개국 7000명 참가

    LG전자는 12일(현지시간) 요르단 수도 암만에서 열린 'LG 사해(死海) 울트라 마라톤'을 후원했다고 14일 밝혔다.올해 25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수익금 가운데 20%가 요르단 청소년, 시리아 및 팔레스타인 난민, 암환자 등을 위해 사용된다. LG전자는 지난 201

    2019-04-14 이성진 기자
  • LGU+ 5G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객 5만명 돌파

    LG유플러스는 지난 1일 강남역 인근에 오픈한 5G 서비스 팝업스토어 '일상로 5G길'이 누적 방문객 5만명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오픈 당일 1500명이었던 일 단위 방문객 수(평일 기준)는 약 167% 증가해 지난 12일에는 4000명을 돌파했다. 주말에는 하루

    2019-04-14 연찬모 기자
  • SKT 대리점 'ICT 교실'로 변신… 스마트폰·코딩 교육

    SK텔레콤은 전국 T월드 매장에서 시행 중인 '알기 쉬운 T스마트폰 교실(이하 T스마트폰 교실)' 누적 수강생이 프로그램 시작 5개월만에 2000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T스마트폰 교실은 SK텔레콤이 지난해 11월 54개 매장에서 시작한 실버세대 대상 스마트폰 무

    2019-04-14 연찬모 기자
  • KT 이사회, 부사장급 이상 '차기 회장 선임' 절차 돌입

    KT 이사회가 차기 회장 선임을 위한 공식 절차를 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KT는 지난 3월 29일 열린 제3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차기 회장 선임을 2019년 주요 과제로 선언하기도 했다.KT는 2018년 정기 주주총회에서 정관 개정을 통해 회장 선임 프로세스

    2019-04-12 전상현 기자
  • KT, 소외지역 교육격차 해소 앞장… '글로벌 멘토링' 7기 출범

    KT는 소외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KT 글로벌 멘토링'의 7기 결연캠프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KT 글로벌 멘토링은 교육 환경이 열악한 도서산간 지역 초등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을 1대1로 매칭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멘토링 활동을 하는 교육 지원

    2019-04-12 연찬모 기자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유저 스킨십 확대… 유럽 5개국 투어 나서

    컴투스는 글로벌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의 장기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현지 유저를 직접 만나는 '2019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2019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는 현지 유저들과 접점을 확대하고, 게임을 통한 즐거

    2019-04-12 연찬모 기자
  • LG전자 '시그니처', 伊 밀라노서 디자인 경쟁력 뽐내

    LG전자가 현지시간11일 세계최대 디자인 전시회 이탈리아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 Design Week2019)’에서 디자인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디자인 토크 행사를 진행했다. 조성구 LG전자 HE디자인연구소장, 정욱준 H&A디자인연구소장은 디자인

    2019-04-12 장소희 기자
  • KT,'더 클래식 500'과 AI 기반 시니어 혁신 사업 개발 맞손

    KT가 지난 11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시니어타운 '더 클래식 500'과 함께 'AI 기반 시니어타운 혁신모델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양사는 스마트 시니어타운 입주 시니어를 위해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 서비스 ▲KT 기가지니와 로봇을 통한

    2019-04-12 전상현 기자
  • LGU+, 여의도 IFC몰서 'U+5G 체험존' 운영

    LG유플러스는 오는 14일까지 여의도 IFC몰에서 자사 5G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는 'U+5G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체험존에서는 '갤럭시S10 5G'를 이용해 U+5G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회사 측은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오고 가며 체험할 수 있도

    2019-04-12 연찬모 기자
  • 넥슨 신작 '트라하' 출격 준비 완료… 새 '캐시카우' 급부상

    출시 일주일을 앞둔 넥슨의 신작 모바일 MMORPG '트라하'가 대규모 사전예약자 유치에 성공하면서 흥행 성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지난해 신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선보인 대작들이 부진한 성적을 거둔데다, 넥슨코리아 역시 창사 이래 첫 적자를 기록하면서

    2019-04-12 연찬모 기자
  • 유망 기술 보유 글로벌 기업 발굴 경쟁

    전자업계, '벤처펀드' 기반 '신사업' 발굴 새 트랜드 자리잡아

    전자업계에 벤처펀드를 활용한 신사업 투자가 대세로 자리잡았다.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SK하이닉스와 LG전자까지 투자 지역이나 목적에 따라 여러 벤처투자 펀드를 조성해 유망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을 발굴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12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

    2019-04-12 장소희 기자
  • KT, SKT 공개 결정… LGU+도 긍정적 검토중

    '5G 초기 품질 논란', 솔직함으로 돌파… 이통사 '커버리지맵' 공개 잇따라

    "5G 서비스 제공 지역 명확히 알수 있어요."5G 전국망이 아직 구축되지 않아 해당 서비스 이용지역이 제한, 최근 5G 품질 논란이 지속 제기되는 가운데, 이통사들이 자사 '5G 커버리지 맵'을 잇따라 공개하며 솔직함으로 솔비자 불만 시기를 타개해 나가고 있는 모습이

    2019-04-12 전상현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 '투자 숨고르기'… 실적 낙제점 불구 '재무구조 탄탄'

    삼성디스플레이가 지난해 영업이익 반토막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어닝쇼크가 예상되는 등 성장세가 주춤하는 모양새다. 그럼에도 재무구조는 대규모 증설 투자가 마무리 되면서 탄탄대로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올해도 대규모 투자는 집행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2019-04-12 이성진 기자
  • KT, 5G 가입자 5만 돌파… 품질 향상 '총력'

    KT가 5G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안정적 5G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5G 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KT는 지난 2일부터 '5G 네트워크 품질 전사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기술전문지원인력 60명, 고객센터 30명, 개통·유통 지원

    2019-04-11 전상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 작년 영업이익 472억… 역대 최대 실적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연간기준 매출액 4208억원, 영업이익 47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9%, 22%씩 상승한 수준으로 역대 최대 실적이다.라이브 게임의 안정적인 매출을 기반으로 지난해 선보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2019-04-11 연찬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