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TTA, 중소기업 NB-IoT 시험센터·기술 지원

     LG유플러스가 중소기업의 사업기회 창출을 위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사물인터넷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국제표준 기반의 NB-IoT 제품을 중소기업과 개발하고, 이에 대한 검증이 가능토록 시험센터와 전문인력을 지

    2018-03-06 전상현
  • 롯데하이마트, 공기청정기·제습기 '홈케어 서비스' 론칭

    롯데하이마트가 이달 6일부터 공기청정기와 제습기의 '홈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홈케어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의 전문가들이 소비자 가정을 방문해 에어컨과 세탁기 등 가전에서부터 수도와 보일러 배관까지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서비스다. 지난 2016년 냉장고,

    2018-03-06 연찬모
  • 현대HCN, 신규 프로그램 '우리동네마을TV, 생생 우동' 방영

     현대HCN이 신규 지역채널 프로그램 '우리동네마을TV, 생생 우동'을 제작·편성해 오는 7일부터 방영한다고 6일 밝혔다.'우리동네마을TV, 생생 우동'은 말 그대로 생생한 우리동네의 소식을 생방송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주민들이 주인공이

    2018-03-06 전상현
  • SK㈜ C&C, AI 서비스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 내놔

     SK㈜ C&C가 인공지능 서비스 발굴 및 시스템 개발·운영을 위한 종합 방법론 'Aibril(에이브릴) WizAI(위즈에이아이, Wizard Artificial Intelligence)'를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브릴 기반의 '인공지능을 만들어

    2018-03-06 전상현
  • LG 트롬 건조기, 호주 소비자 잡지 성능 평가 '1위'

    LG전자가 호주에서도 트롬 건조기의 뛰어난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인정받았다.6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호주의 유력 월간 소비자잡지 '초이스'는 LG 트롬 건조기에 최고점을 부여하며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트롬 건조기는 평가 대상이 된 41종의 제품 가운데 가장 높은

    2018-03-06 연찬모
  • SKT,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쿠키즈 미니폰' 선봬

     SK텔레콤이 다양한 교육, 안전 기능을 지원하는 '쿠키즈 미니폰'과 전용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그동안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 등을 위한 워치형 키즈폰 '쿠키즈워치 준(JOON)' 시리즈를 매년 출시, 어린이 전용 폰 시장의 강자로 자

    2018-03-06 전상현
  • 삼성전자, 美서 AI 활용한 C랩 우수과제 뽐내

    삼성전자가 오는 11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는 SXSW(South by Southwest) 2018 트레이드쇼에서 인공지능(AI) 관련 C랩 우수 과제 3개를 선보인다.세계 최대 IT·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인 SXSW는 9일부터 열흘간 음악·

    2018-03-06 윤진우
  • LG전자, 인도서 애국 캠페인 '카르살람' 전개

    LG전자가 인도에서 군인과 보훈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카르살람'('경례하다'는 뜻의 힌디어) 캠페인을 진행한다.6일 LG전자는 군인들에게 영상으로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지난 1월부터 인도에 위치한 50여곳의 유통매장을 비

    2018-03-06 연찬모
  • 화질·디자인 경쟁서 사용자 편의성 증진 초점

    '인공지능 TV' 포문 연 LG… "소프트웨어 경쟁 돌입"

    LG전자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올레드 TV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소프트웨어 경쟁에 돌입했다.기존의 화질을 둘러싼 하드웨어 경쟁을 넘어서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등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지난 5일

    2018-03-06 연찬모
  • '노키아-모토롤라-알카텔' 재도약 관심 집중

    "5G 보다 더 치열해진 '100달러 이하 스마트폰' 경쟁"

    최근 폐막한 세계 최대 이동통신박람회 'MWC(Mobile World Congress) 2018'은 5세대(5G) 이동통신과 함께 100달러(약 11만원) 이하 초저가형 스마트폰 시장의 발전 가능성이 확인된 자리였다.비록 삼성 갤럭시S9, LG V30S 씽큐 등에 묻혀

    2018-03-05 윤진우
  • '번호이동' 위축 불구, LGU+ '가입자 1300만' 돌파 눈길

     LG유플러스가 순수 이동전화 통신 서비스 이용고객인 모바일 가입자 순증을 일궈내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지난 2016년 7월 1200만 가입자 달성에 이어 19개월만에 1300만명을 돌파, 점차 둔화되고 있는 통신 시장 번호이동 상황 속에서 의미있는

    2018-03-05 전상현
  • 권봉석 LG전자 사장 "올레드 TV 올 2배 이상 성장"

    LG전자가 올해 인공지능이 탑재된 올레드 TV를 통해 전년대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루겠다는 각오를 밝혔다.LG전자는 5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소재 서초R&D캠퍼스에서 '2018년 LG TV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를 적용

    2018-03-05 연찬모
  • ADT캡스,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범죄예방 '안전스쿨 캠페인' 운영

     ADT캡스가 새내기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해 '안전스쿨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안전스쿨 캠페인'은 ADT캡스가 즐거운 학교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는 서울 은평초등학교와 송전초등학교를 찾았다.

    2018-03-05 전상현
  • SKT, 서비스 확대 앞장… "무약정 고객 혜택 등 제도 개편"

     SK텔레콤이 고객 가치를 혁신하기 위해 약정 제도를 전면 개편한다. SK텔레콤은 ▲무약정 고객에게도 요금이나 단말대금 납부에 사용 가능한 포인트 지급 ▲고객 부담 축소를 위해 할인반환금 구조 전면 개편 ▲선택약정 고객이 약정기간 만료 전 재약정 시 부과받는

    2018-03-05 전상현
  • '갤럭시S9' 인기 몰이… "5일만에 160만명 체험"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과 S9플러스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달 26일 공개된 갤럭시S9은 이틀 후인 28일부터 체험존인 '갤럭시 스튜디오'를 진행하고 있는데, 체험존 운영 5일만에 누적 체험객이 160만명을 돌파했다.삼성전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2018-03-05 윤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