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복절을 맞아 유통업계가 태극기와 애국심 등을 주제로 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다채롭게 펼치고 있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잠실점, 영등포점, 광주점에서 13일부터 16일까지 `태극 문양 수공예 컵받침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 일산점 지하2층 샤롯데광장에서는 15일 `제2회 I♡KOREA 알뜰살뜰 살림장만 골든벨' 행사를 연다.
8.15 광복절을 기념해 우리의 역사,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문제를 가족이 함께 푸는 퀴즈대회로, 40가족이 참여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의 인터넷쇼핑몰 H몰(www.hmall.com)은 광복절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H몰 베스트 아이템 815전' 행사를 열고 여성의류, 남성의류, 영캐주얼, 잡화, 스포츠의류 카테고리의 815개 인기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수원점과 진주점에서 14일부터 16일까지 `광복절 맞이 특별 사은행사'를 열어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천안점은 14~15일 헌 태극기를 새 태극기로 무료로 교환해주고, 15일에는 백화점을 방문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태극무늬 페이스페인팅 행사를 진행한다.
애경그룹이 운영하는 AK몰(www.akmall.com)은 13일부터 31일까지 `태극기 할인쿠폰'을 발행한다.
이 쿠폰을 내려받으면 여성의류, 꽃배달, 명품, 시계, 침구 등을 구매할 때 3~20% 할인받을 수 있다.
온라인 오픈마켓 옥션(www.auctiion.co.kr)은 광복절을 맞아 `815천명(81만5천명)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사랑 캠페인'이라는 이색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옥션은 이벤트 기간에 대한민국 응원 댓글 달기에 참여하는 사람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이 중 10%를 위안부 할머니들의 모임인 `나눔의 집'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 `태극기 광복절 특가' 이벤트를 통해 회전깃대 태극기, 차량용 태극기, 태극선 부채 등을 시중가격 대비 30%가량 싸게 판매한다.
온라인몰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광복절을 기념해 30년 이상 역사를 지닌 토종 로봇 캐릭터 `로보트태권브이'의 합금 피규어 상품을 이달 30일까지 `문화콘텐츠몰' 코너에서 200개 한정 판매한다.
옥션 고객마케팅팀 왕명남 팀장은 "인터넷에 익숙한 젊은 층에 광복절의 의미와 나라 사랑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의미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