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꽉 막힌 취업문 열어 줄 열쇠가 어디 없을까?
기업의 입장에서는 대학생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대학생에게는 높은 상금과 더불어 인턴십 등 실무 경험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공모전. 취업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상금과 상패 등의 혜택 뿐 아니라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거나 인턴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공모전 소식을 14일 전했다.
KT&G '상상 프렌즈' 1기 모집 포스터 ⓒ 뉴데일리
KT&G는 "KT&G 상상 univ" 상상 프렌즈 1기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문화예술에 관심과 열정 그리고 끼가 가득한 국내 소재 2,4년제 대학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으로 블로그, 카페, SNS 등 인터넷 기반 활동에 친숙한 대학생은 우대한다. 모집 인원은 전국 200여 명 내외로 모집 마감은 5월 16일까지. 선발된 상상 프렌즈는 2010년 6월부터 12월까지 약 7개월 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미션 수행을 통한 상상유니브 홍보 및 활성화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 우수자에게 KT&G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하며 모든 미션 수료자에게 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상상프렌즈)인증서가 발급되며 매월 소정의 활동비, 지역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무료수강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응모 방법은 상상유니브 웹사이트(www.sangsanguniv.com) 내 상상프렌즈 메뉴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금융연구원 주최로 진행되는 "제 3회 시티-한국금융연구원 대학(원)생 우수금융 논문 공모전"도 눈여겨 볼 만하다. 참가 자격은 대학(3,4학년)또는 대학원(석사포함>또는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자로 단위 참가는 2인까지 가능하며, 팀원(공동연구자)모두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논문의 주제는 금융의 발전에 보탬이 되는 학문적인 연구 및 실용적인 방안 두 가지 모두 포함된 금융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온라인www.contest.citi-kif.co.kr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총 60팀에게 장학금이 수여되며 장학금 수여자에게는 금융포럼 참가 및 금융 산업 종사자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 기회를 부여하며 이 중 10명을 선발하여 한국시티은행과 한국금융연구원에 인턴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마감일은 6월 30일.
KB투자증권은 "KB iPlustar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참가 대상은 국내 2년제 이상 대학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박사과정 대학원생 제외)이며, 개인, 팀 단위 참가 가능(팀 단위 참가 시 3인 이내로 구성)하다. 응모 주제는 KB투자증권의 상품인 iplustar의 서비스 아이디어와 마케팅 아이디어 부문이다. 응모 방법은 행사 홈페이지(iplustar.naeilshot.co.kr)를 통해 온라인 응모로 접수 기간은 5월 31일까지. 대상 1팀에게는 장학금 500만원과 상장을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에게는 각각 장학금 200만원,100만원이 수여된다. 대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인턴 및 신입직원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LG, Windows Phone의 주최로 진행되는 “LG스마트폰 대학생 체험단: 윈도우 캠퍼스 챌린지” 역시 1등 시상자에게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의 인턴 기회를 부여하는 온라인 체험단 모집 중이다. 참가 자격은 서울, 경기 및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에 재학, 휴학 중인 학생이며 행사 홈페이지(www.windowsphone-challenge.co.kr)를 통해 체험단 신청 가능하다. 마감일은 5월 20일.
이 밖에 농심은 "제 3기 농심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를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서울 경기 지역 대학교 재학생(1학년 ~ 3학년. 휴학생 및 휴학예정자 제외)으로 전공 분야 제한없이 지원 가능하다. 2010년 6월부터 12월까지 6개월동안 월 정기모임에 참석하고 농심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과제 및 미션 수행과 행사 지원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비와 제품 지급 외에도 활동 우수자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nongshimi.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마감일은 5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