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반기 공채시즌이 마무리되는 6월 중순에서 8월은 채용 비수기이다. 올 상반기 공채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은 눈높이를 낮춰서라도 취업을 할 것인가, 아니면 하반기 기회를 기다리면서 취업 준비를 더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하는 시기이다. 하지만 구직자들이 공개채용과 더불어 챙겨야 할 채용패턴 가운데 하나가 바로 기업들의 ‘단타형 수시채용’이다.

    기사본문 이미지
    채용상담 중인 취업 준비생 ⓒ 뉴데일리
    대규모 공채 대신 직무별 필요 인력을 수시로 채용하거나, 공채 이후 입사 포기 인원 보충 차원에서 실시되는 수시채용을 노리는 것도 유리하다. 이러한 수시채용의 경우, 모집기간도 짧을 뿐만 아니라, 회사 홈페이지나 소수의 취업사이트 등에만 노출이 되기 때문에 면접의 기회를 얻기 위해서는 꾸준히 채용정보를 서칭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다음은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소개하는 주요 기업들의 수시채용 채용정보를 모아봤다.

    LG전자에서는 R&D 신입 및 경력 연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모집부문별 전공자로 토익기준 인문계는 700점 이상, 이공계는 600점 이상이여야 한다. 영어권 국가 학사학위 이상 취득(예정)한 경우는 어학성적 없이 지원 가능하다. 서류접수 마감은 오는 8월 8일까지이다.(*문의 : www.lge.co.kr)

    금호타이어에서도 2010년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접수 마감은 6월 21일까지이며, 모집분야는 관리, 해외영업, 국내영업, 기술. 품질, 연구분야이다. 지원자격은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로 관련분야 전공자여야 한다. (*문의 :kumhotire.jobagent.co.kr)

    금강(주)에서도 6월 20일까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상품기획과 전산 분야로 지원자격은 4년 대졸 이상이다. 특히 상품기획은 영어능통자여야 하며, 전산분야는 전산 관련학과 전공자로 정보처리기사 소지자는 우대된다.(*문의 :www.kumkang.com)


    (주)나우콤에서도 2010년 2분기 채용을 6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신입직 모집부문은 솔루션개발과 서비스기획, 연구개발(R&D)분야이며, 지원자격은 각 분야별 전공자 및 업무 관련 능력 보유자여야한다(*문의 :www.nowcom.co.kr)

    지오다노에서도 오는 6월 25일까지 신입사원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상품기획, 디자이너, VMD(디스플레이), 샵마스터 부문이며,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로 관련분야 전공자 및 유경험자는 우대한다.(*문의 : www.giordano.co.kr)

    세스코에서도 각 부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재무관리, 총무 등의 분야이며, 지원자격은 대졸 이상으로 상경계열 전공으로 엑셀 및 파워포인트 능숙자여야 한다. 서류접수 마감일은 오는 6월 22일까지이다.(*문의 :www.cesco.co.kr)

    한국바스프(주)에서도 2010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분은 영업, 관리, 엔지니어 등의 분야이며, 지원자격은 각 분야별 전공자여야 한다. 서류접수 마감은 6월 30일까지이다.(*문의: www.basf.co.kr)

    한국하니웰(주)에서도 6월 20일까지 세일즈 엔지니어분야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전기관련 전공자로 토익 800점 이상의 영어 가능자여야 한다.(*문의 :honeywel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