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0 KB국민은행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예년과는 달리 TV, 인쇄, 인터넷광고 등의 '작품부문'과 최근 광고마케팅의 이슈인 뉴미디어 '전략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이며,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응모 가능하다.

    참가신청 및 작품접수는 오는 19일부터 9월 17일까지이며, 공모전 홈페이지(www.kbstar-contest.com)에서 참가신청을 한 후 작품부문은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제출하고 전략 부문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KB국민은행과 KB카드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기업이미지 광고와 은행 및 카드 상품 광고 등 6개가 제시됐다.

    작품부문은 이 중 한 가지를 택해 TV, 인쇄, 인터넷 배너 광고의 형식으로 제작하고 전략부문은 공모 주제에 대해 뉴미디어를 활용,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방안을 기획서의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대학교수, 광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22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팀에는 장학금 500만원 및 상장이 주어지며 총 21팀에 3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대상 수상팀은 후원사인 메이트커뮤니케이션즈와 오리콤이 지원하는 광고대행사 인턴십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돼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