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www.youtube.com)는 글로벌 실험영화 프로젝트 '라이프 인 어 데이'(Life in a Day) 캠페인 접수기간 전 세계에서 8만여건이 넘는 동영상이 출품됐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24∼31일 '라이프 인 어 데이' 공식 채널(www.youtube.com/lifeinaday)을 통해 모집한 동영상들은 197개국에서 45개 언어로 제작됐다.
    '라이프 인 어 데이' 캠페인은 7월 24일 하루 동안 주변에서 일어난 일상생활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유튜브 공식 채널(www.youtube.com/lifeinaday)에 업로드하면 일부를 선별해 다큐멘터리 영화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2000년 아카데미 최우수 다큐멘터리상 수상자인 케빈 맥도널드 감독이 총 편집을 맡고 있으며, 델마와 루이스, 글래디에이터, 에일리언, 블랙호크 다운 등 수많은 명작들을 탄생시킨 리들리 스콧 감독이 제작 및 총괄을 담당하고 있다.
    최종 선정된 동영상 제작자는 공동제작자로서 영화 크레디트에 소개되며, 이중 20명을 선정해 2011년 선댄스 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시사회에 초대한다.
    이번에 접수된 동영상들은 9월 초에 공개될 예정이며 '라이프 인 어 데이'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최종 완성 작품은 2011년 선댄스 영화제 개막에 맞춰 제작될 예정이며, 영화제 개막과 동시에 유튜브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공식 파트너사인 LG전자는 글로벌 캠페인인 '라이프 이즈 굿'(Life’s Good)의 일환으로 '라이프 인 어 데이'를 후원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