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샵은 30일 태국 미디어기업 트루비전, 유통기업 더몰그룹, 편의점업체 CP올과 TV홈쇼핑 합작사 '트루GS'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자본금은 2억4천만바트(약 90억원)이며 지분율은 트루비전 45%, GS샵 35%, 더몰그룹 10%, CP올 10%이.

    이사는 트루비전 3명, GS샵 2명, 더몰그룹과 CP올 각 1명 등 총 7명이다.

    최고경영자(CEO)에는 트루그룹 마케팅 책임자인 파이분 푸파트 씨가 선임됐으며 GS샵에서 홈쇼핑사업기획 및 편성 책임자를 지낸 강태림 부장이 최고운영책임자(COO)를 맡았다.

    트루GS는 올 하반기 케이블과 위성을 포함해 총 700만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24시간 홈쇼핑 전용 방송을 시작할 계획이다.

    트루GS에서는 GS샵이 홈쇼핑 운영을, 태국 유료방송 1위 사업자인 트루비전이 방송 플랫폼을, 백화점과 복합쇼핑몰을 보유한 더몰이 상품 소싱을, CP올이 배송 거점 역할을 각각 맡게 된다.

    GS샵 허태수 사장은 "트루GS 설립으로 세계적인 노하우를 자랑하는 한국의 홈쇼핑 문화를 태국에도 소개할 수 있게 됐아"며 "트루GS가 GS샵과 중소협력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