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S-C 센서 탑재한 세계 최소형·최경량 렌즈교환식 카메라
  • 소니가 세계 최소형, 최경량 렌즈교환식 디지털카메라 알파 NEX-C3를 공개했다. 스타일리시한 컬러로 선보인 NEX-C3는 매력적이면서도 견고한 투톤 바디와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며 기존의 NEX-3 대비 6% 가벼운 225g의 바디무게를 자랑한다.


  •  
    NEX-C3는 1,620만 화소의 대형 엑스모어(Exmor) APS HD CMOS 이미지 센서로 더욱 선명한 사진과 720p 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DSLR과 동일한 크기의 대형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사진은 물론 동영상 촬영시에도 전문가 수준의 배경 흐림 효과 구현이 가능하다. NEX-C3는 '조리개', '노출값', '화이트밸런스'와 같이 어려운 용어 대신 '배경흐림', '밝기', '색상' 등 쉽고 직관적인 단어를 사용해 전문 용어를 모르는 사람도 쉽게 원하는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 할 수 있다.

    NEX-C3에 새롭게 추가된 '사진효과 (Picture Effect)'를 활용하면 추후에 이미지를 편집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중 원하는 효과를 바로 적용하며 독특한 느낌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내장된 '사진효과'로는 '컬러 추출(Partial Colour)', '레트로 포토(Retro Photo)', '팝 컬러(Pop Colour)', '하이 콘트라스트 모노크롬(High Contrast Monochrome)', '포스터 효과(Posterisation)', '하이키(High-Key)', '토이 카메라(Toy Camera)' 효과 등이 있다. 또한 피부의 주름이나 잡티를 제거하며 화사한 피부톤으로 표현하는 '소프트 스킨(Soft Skin)' 효과도 추가되었다.

    틸트 기술를 통해 다양한 각도로 기울일 수 있는 하이 콘트라스트 7.5cm의 엑스트라 파인(Xtra fine) LCD 모니터는 트루블랙(TruBlack) 기술을 도입해 깊고 풍부한 명암 대비로 밝은 야외 에서도 LCD로 사진을 확인하는데 편리하다.

    중앙, 하이라이트, 그림자를 각각 촬영 후 1장의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적용해 역광 상황에서도 밝고 어두운 부분을 고루 담아낼 수 있다. 2D/3D 스윕 파노라마(Sweep Panorama)로 더욱 폭넓은 앵글의 이미지를 촬영해 감상할 수도 있다. 또한 손으로 들고 야경촬영(Handheld Twilight) 모드와 흔들림 없는 인물촬영(Anti-Motion Blur) 모드는 순간적으로 여섯 장의 사진을 자동으로 합성해 선명하고 노이즈가 적은 이미지로 연출해준다. 이 모드는 촬영시 손떨림이나 피사체의 흔들림을 방지해준다. 또한 NEX-C3는 충전 중에도 이미지와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NEX-5, NEX-3 대비 배터리 효율이 20% 이상 대폭 개선되어, 완충시 약 400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