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글로벌 고객만족도 기업’ 선정
  • 대한항공의 고객 서비스가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대한항공은 23일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열린 ‘2011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 기업 조사에서 항공 여객 운송서비스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다국적 컨설팅 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은 한국 산업계의 고객가치 중심 경영을 확인하기 위해 매년 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고객만족도 평가를 위해 미국 등 전 세계 8개국을 대상으로 고객만족평가전문가 그룹을 구성해 글로벌 기준에 적합한 고객만족 평가 모델을 개발했다.

    이 모델은 고객만족 요소, 고객부가가치 수익인자,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을 평가해 글로벌 역량이 탁월한 기업을 부문별 1위로 선정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고객만족 요소와 글로벌 역량, 충성도 부문 등 모든 부문에서 고루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또한 서비스 혁신 노력과 고객 가치를 높이는 고객만족경영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어 지난 2005년 이후 7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외 고객들이 제시한 문제점을 확인해 바로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피드백 전용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라며 최근 A380 차세대 항공기 도입 등 고객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투자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