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는 23일 일본 도쿄(東京) 시내 주요지역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일본 최대 통신사업자인 NTT 도코모(NTT Docomo)를 통해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0일 현지 예약판매를 시작한 갤럭시S2는 안드로이드 최신 플랫폼 진저브레드, 4.3형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1.2기가헤르츠(㎓) 듀얼코어, 800만 고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일본의 지상파 DMB인 원세그(One Seg) 등을 제공한다.

    또 삼성앱스, 안드로이드 마켓, 도코모 마켓 등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전자책 콘텐츠, 음악 서비스, 게임 서비스, 동영상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삼성은 갤럭시S2를 소형기구에 매달아 지상 3만m 높이에 띄우고 스마트폰 사용자가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로 보낸 메시지가 표시되는 모습을 인터넷으로 생중계하는 스페이스 벌룬(Space Balloon)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2가 일본 소비자들에게 더욱 진화된 스마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