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절편 및 파우치형 판매 2배 이상 급증


설 약 2주 앞두고 
선물 준비로 분주하다.

건강식품은 
매년 대표적인 명절 선물로 꼽혀왔지만 
최근 [가격을 낮춘 홍삼]이 이슈화되면서 
건강식품 중에서도 홍삼이
인기선물로 급부상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이 
설을 앞둔 최근 1주일(1/6~12)간 홍삼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119% 증가했다. 

같은 기간 비타민 판매량은 16%, 
건강즙은 12% 늘어난 것과 비교해 
크게 증가한 수치다. 

특히 
홍삼을 즐겨먹는 젊은이들도 증가하면서
먹기 간편한 형태의 홍삼절편 판매량은 206% 증가했고, 
홍삼 파우치 역시 152%나 판매가 늘었다.
 
G마켓에서 판매 중인
[천지인 홍삼양갱 세트]는 
홍삼절편 4개와 홍삼양갱 10개가 
세트로 구성돼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 

[한삼인 6년근 홍삼정과+봉밀절편홍삼]은 
어르신을 위한 선물로 적합하다.

[정관장 홈삼레드웰]과
[한삼인 보황톤 골드] 등
먹기 쉽게 만든 제품들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옥션에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인 건강기능식품 품목은 
마늘즙/환/엑기스로 
1월 들어 (1일~12일)
전주 대비 555% 대폭 상승했다. 

홍삼류는 홍삼액/파우치/드링크의 판매율이
355% 증가했으며 
홍삼절편과 어린이홍삼/건강음료도 
각각 295%, 230%, 증가했다.

기존에는 홍삼의 경우 정관장 브랜드의 인기가 절대적이였다면, 
최근에는 천지양, 한삼인 등의 매출이 더 올랐다.
 
인터파크에서는 
불황으로 인한 소비 침체에도 불구하고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효능과
검증된 브랜드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대표인기 상품들로는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의 
전통적인 강자 홍삼 관련 상품(정관장 홍삼톤 마일드, 홍삼 농축액, 홍삼 캔디세트) 
등이 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업계 소비의 큰손으로 떠오른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의 경우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건강식품 브랜드 BEST 100선 선물대전]을 통해
다양한 설 선물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MD 추천 상품으로는
국내산 홍삼만을 사용해 증기로 쪄내어 영양소 파괴를 막고 
피로개선, 면역력 증진,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주는 [천지향 고려홍삼정 골드 300g], 
한국인의 식습관과 정상장내균총을 연구, 검토해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촉진시키고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함소아 바이오락토 플러스 3개월 BOX형]이 있다.
 
"홍삼은 비싸다는 인식이 컸지만
저렴하면서도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홍삼이 다양하게 출시돼 
올해 설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홍삼을 즐겨 먹는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바쁜 직장인들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홍삼 판매가 크게 늘었다."

   - G마켓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