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이브지티
    ▲ ⓒ파이브지티

    바이오 인식 보안 솔루션 기업 파이브지티가 디지털 국방시대의 첨단지휘통제 시스템에 새로운 바이오 인식 군 보안 솔루션을 제안한다.
 
파이브지티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4 대한민국 하이테크 방위산업전'에 참가해 군 보안 장비로써 얼굴 인식 단말기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군수 국방, 보안, 정보 통신 장비 등 국내외 군경·방위산업제품 및 기술 등이 전시되는 이번 전시회에서 파이브지티가 선보일 얼굴 인식 단말기는 얼굴로 카메라를 바라보기만 하면 1초 이내에 인증 후 출입을 할 수 있는 바이오 인식 장치다. 

현재 널리 쓰이고 있는 바이오 인식 장치인 지문인식 장치가 갖고 있는 접촉에 의한 위생 문제와 인식 거부 또는 인식 지연, 위조 가능성 등의 우려가 없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확실한 보안이 가능하다는 것이 파이브지티 측의 설명이다. 
 
또한 순수 국내 기술로 자체 개발한 얼굴인식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어 국내 환경에 적합한 설정과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파이브지티의 정규택 대표는 "최상의 보안을 필요로 하는 군 시설에 파이브지티의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국방 보안에 기여하고자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게 됐다"며 "군 시설에서 우리의 얼굴 인식 단말기를 통해 출입통제 시스템을 갖추게 되면 국방과학화의 일환으로 보안등급 강화 및 안전한 군 장비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