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3~5% 상승… "연초·휴가철만 되면 줄줄이 인상"


  •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객이 늘어나면서 면세품에서 판매하는 고가 수입화장품 가격도 일제히 올랐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랑콤·키엘·슈에무라·비오템 등은 지난 1일부터 일부 제품의 면세점 판매가격을 평균 3∼5% 인상했다.

이에따라 랑콤 뉴 UV엑스퍼트 XL쉴드 선크림(50㎖) 가격은 59달러에서 62달러로 3달러(5.1%), 오 드 퍼퓸 미라클(100㎖)은 107달러에서 111달러로 4달러(3.7%) 각각 올랐다.
 
이프노즈 돌 아이즈 섀도우는 60달러에서 62달러로 2달러(3.3%), 이프노즈 돌 아이즈 마스카라는 31달러에서 32달러로, 쥬시튜브는 24달러에서 25달러로 각각 1달러(각 3.2%·4.2%)씩 뛰었다.

키엘의 스테디셀러인 울트라 페이셜 크림(125㎖)은 56달러에서 61달러로 5달러(8.9%) 인상됐다.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딥 하이드레이션 수분젤(125㎖)은 66달러에서 68달러로 2달러(3.0%), UV디펜스 옴므 썬크림(30㎖)은 39달러에서 41달러로 역시 2달러(5.1%) 상승했다.

슈에무라의 인기 아이템인 브라이트닝 클렌징 오일(450㎖)은 79달러에서 82달러로 3달러(3.8%) 인상됐다.

랄프로렌·조르지오 아르마니·엠포리오 아르마니·디젤 등 일부 향수 브랜드의 판매가격도 각각 3∼5% 올랐다.

앞서 디올과 일본계 화장품 브랜드 SK-Ⅱ·랑방·지미추·몽블랑 등 일부 향수 브랜드도 7월 초부터 면세점 판매가격을 소폭 인상했다.

수입화장품 가격은 여름 휴가철을 전후해 인상하는 일이 빈번하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화장품이나 향수 면세가격은 원자재 값·인건비·환율 등을 고려해 통상 1년에 1∼2차례 정도 조정되는데 (가격 조정이) 주로 연초와 여름 휴가철에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반면 일본 백화점 화장품 판매 1위인 RMK는 최근 원화 강세(원·엔 환율 하락)를 이유로 일부 제품의 소비자판매가를 큰 폭으로 내렸다.

이에따라 RMK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메이크업 베이스와 젤 크리미 파운데이션, 일부 마스카라 제품과 스킨케어 제품 가격은 지난 1일부터 품목별로 16∼28% 인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