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 성분 논란이 여러 차례 일면서 건강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제품의 성분을 스스로 찾아보고 구입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늘어나 고객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화장품 성분 분석 사이트가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미국 워싱턴에 위치한 비영리 환경단체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는 농업, 식품, 에너지 방면으로 인류의 건강과 환경문제를 연구하여 자료를 공개하고 있다.
EWG는 화장품 안정성 평가 온라인 사이트 ‘스킨딥’을 관리 및 운영하여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준으로 한 화장품 성분 안전 지수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 성분의 안전도를 0~10까지 등급을 설정해 평가한다. 숫자가 낮을수록 안전함을 나타낸다. 0등급은 아주 소량의 피부 자극을 나타내는 1~2등급보다 더 안전하고 피부 자극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모바일 어플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는 EWG 등급을 활용하여 제품과 홈페이지에 기재된 원료 및 성분의 안전도 등급 등을 공개하고 있어 인기다. 소비자들이 안전한 제품을 구매하는데 가이드 역할을 한다.
관련 유통업계도 이를 활용하여 더욱 철저하게 원료의 안전성을 검토하는 등 높아져가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려 노력 중이다.
이런 가운데 CL4(씨엘포) ‘EWG 0 리얼 카밍 크림’이 자극 없는 순한 성분으로 알려져 이목을 끌고 있다. 본 제품은 수만 가지의 화장품 원료 중에서 유해 성분을 제외하고 EWG 0등급 100%만 엄선하여 담은 민감성 피부 보습 크림이다.
외부 환경의 자극으로 건조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 토털 케어가 가능하며,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하여 연약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물티슈 제조업체 몽드드는 홈페이지 상세정보 페이지를 통해 제품에 사용된 전 성분의 안전성을 소비자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EWG 스킨딥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고객이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