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유니티 엔진 활용해 양질의 게임 콘텐츠 적극 개발
유니티,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해 게임 해외 마케팅·홍보 적극 지원
  • ▲ 정우진 NHN엔터 대표와 양우형 유니티 코리아 대표가 글로벌 게임시장 공략을 위해 29일 업무제휴를 맺었다.ⓒNHN엔터
    ▲ 정우진 NHN엔터 대표와 양우형 유니티 코리아 대표가 글로벌 게임시장 공략을 위해 29일 업무제휴를 맺었다.ⓒNHN엔터

NHN엔터테인먼트와 유니티 코리아가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해 전략적인 업무 제휴에 나섰다.

29일 NHN엔터테인먼트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게임을 적극 개발하고 유니티 코리아는 글로벌 마케팅 및 홍보를 지원한다는 내용을 핵심으로 글로벌 게임 사업 협력을 위한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유니티 코리아는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된 NHN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게임 중 추천작을 선정해 △ 유니티의 글로벌 소셜 미디어, 블로그 등의 채널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 Conference) 등 향후 유니티가 주관 혹은 참여하는 세계적인 행사를 통해 게임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다음달 개최되는 지스타를 시작으로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인 ‘UNITE’ 및 세계적 규모의 IT행사에 참가해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을 소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제휴는 NHN엔터테인먼트가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전세계에 게임을 동시 출시하는 '글로벌 원빌드' 전략을 펼쳐 나가는 데 있어 양질의 콘텐츠 생산과 해외 시장 공략이라는 중심 과제를 풀어나갈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을 통해 유니티 엔진이 게임 개발에 가장 혁신적인 플랫폼임을 입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우형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NHN엔터테인먼트와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양사의 강점을 잘 살려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향후에도 한국의 우수한 개발사와 게임들이 보다 쉽게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