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유니티 엔진 활용해 양질의 게임 콘텐츠 적극 개발유니티,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해 게임 해외 마케팅·홍보 적극 지원
-
NHN엔터테인먼트와 유니티 코리아가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해 전략적인 업무 제휴에 나섰다.29일 NHN엔터테인먼트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게임을 적극 개발하고 유니티 코리아는 글로벌 마케팅 및 홍보를 지원한다는 내용을 핵심으로 글로벌 게임 사업 협력을 위한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유니티 코리아는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된 NHN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게임 중 추천작을 선정해 △ 유니티의 글로벌 소셜 미디어, 블로그 등의 채널 △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 Conference) 등 향후 유니티가 주관 혹은 참여하는 세계적인 행사를 통해 게임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다음달 개최되는 지스타를 시작으로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인 ‘UNITE’ 및 세계적 규모의 IT행사에 참가해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을 소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제휴는 NHN엔터테인먼트가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전세계에 게임을 동시 출시하는 '글로벌 원빌드' 전략을 펼쳐 나가는 데 있어 양질의 콘텐츠 생산과 해외 시장 공략이라는 중심 과제를 풀어나갈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을 통해 유니티 엔진이 게임 개발에 가장 혁신적인 플랫폼임을 입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양우형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NHN엔터테인먼트와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양사의 강점을 잘 살려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향후에도 한국의 우수한 개발사와 게임들이 보다 쉽게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