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설화문화전' '스키닉스' 25일~12월 31일 개최
  • ▲ 설화수, 2014 설화문화전 티저영상 공개ⓒ설화수
    ▲ 설화수, 2014 설화문화전 티저영상 공개ⓒ설화수

     

    설화수는 오는 25일부터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설화수 갤러리에서 진행되는 2014년 '설화문화전(展) - 스키닉스(SKIN=NIKS)'의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2014년 '설화문화전(展) - 스키닉스(SKIN=NIKS)'는 티저 영상을 통해 설화문화전이 전달코자 하는 '전통문화의 현대적인 재해석'을 시도했다.

     

    이번 티저 영상은 화장을 지우거나, 과일을 먹거나 메시지를 보내는 등의 일상적인 행동들을 감각적으로 교차편집을 해, 관념을 벗어나 '내면의 또 다른 나를 만나는 순간' 혹은 '새로운 시각으로의 변화'를 표현했다. 

     

    또 여러 매개체 간의 다양한 관계와 만남의 경계로서 '스킨(Skin)'을 전시의 소재로 주목, 활용했다. 같은 사물이라도 처해진 환경이나 보는 사람의 관점 및 감정에 따라 새로운 시각이 형성된다는 것에 착안해 '스키닉스(SKIN=NIKS)'를 2014년 설화문화전 주제로 선보인다.

     

    설화수는 이번 설화문화전을 통해 "오감을 상징하는 전통의 여러 가지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표현해 냄으로써 세대 간의 공감과 교류를 이끌어내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2014 설화문화전 1차 티저 영상은 설화수 홈페이지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유투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