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거래소 ICE 전문가 강의ICE 공식인증 수료증 발급
  • 로이드인증원(LRQA)과 에프앤가이드(FnGuide)가 국내 최초로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교육은 전세계 최대 국제 거래소이자 영국에 본사를 두고 영국재정청의 관리 감독을 받고 있는 ICE의 주관 하에 진행된다.

    이번 온실가스 교육과정은 배출권 거래제를 대비해 △기업의 잠재적 리스크 파악 및 대응 기법(조직 구성, 운영 방법 등) △탄소 배출권 기술적 분석 기법 및 탄소 배출권 교육 △기업의 투자 자본 대비, 효과 극대화를 위한 가격 예측 기법(최저 비용으로 배출권 구입하기 등) △탄소 배출권 가격 결정 요소 및 현실적 투자 전략 기법 △한계 저감 비용 추정 및 활용 전략 기법 △현물, 선물, 파생, 옵션 등 거래기법 △균형가격과 기준가격을 통한 국내 배출권 시장 예측 기법 △유연성 메커니즘 대응방안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내년 1월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서울 여의도 로이드인증원 교육센터에서 열린다.

    에너지 및 실물자산 거래에서 국제적으로 명망 있는 ICE 소속 영국 현지 전문강사와 탄소배출권의 금융공학적 노하우를 보유한 에프엔가이드 글로벌탄소배출권연구소의 김태선 대표가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참가자에게는 교육 교재 및 배출권 거래 시 실전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고급정보를 공유할 기회가 제공된다. 본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국제 배출권 거래의 최대기관인 ICE의 공식 인증 수료증이 발급된다.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 전문가 양성과정의 교육 신청 마감은 이달 29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