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즈 이노베이션 출범…칸 라이언즈 등록으로 입장

2015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참관등록 접수가 시작됐다.

칸 라이언즈에서는 올해 라이언즈 이노베이션을 독립적인 페스티벌로 출범해 오프닝 행사와 대담회 등을 연다. 라이언즈 이노베이션은 칸 라이언즈 참관단에게 모두 개방되며, 라이언즈 이노베이션만을 단독으로 등록해 참관할 수도 있다. 

작년 신설된 라이언즈 헬스의 경우도 단독 참관등록이 가능하며, 칸 라이언즈와 함께 등록하는 경우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올해부터 다양한 참관등록 옵션이 신설돼, 각자 참관 등록 목적에 맞게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전년까지 팔레 데 페스티벌(Palais des Festivals)과 제한된 장소로 한정됐던 칸 라이언즈 행사를 칸 시내 곳곳으로 확대하기로 한 점도 눈길을 끈다. 

칸 라이언즈에 인맥구축을 위해 참가하는 참관단들을 위해서 올해부터 네트워킹 등록이 가능해졌다. 네트워킹 등록 패스를 이용하면 칸 라이언즈 비치, 개막•폐막 파티 및 엑스트라 프로그램에 입장해 글로벌한 인사들과 교류할 수 있다. 단 전시나 시상식, 세미나 등 팔레 데 페스티발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의 주요 콘텐트는 제외된다. 

작년도 칸 라이언즈 참관단은 약 1만2천 명이었으며, 한국에서는 110명이 참가한 바 있다. 

한국 참관단 모집 일정은 3월 중순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에서 발표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