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립중앙의료원-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업무제휴 협약 체결ⓒ국립중앙의료원
    ▲ 국립중앙의료원-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업무제휴 협약 체결ⓒ국립중앙의료원

     

    국립중앙의료원(이하 NMC, 원장 안명옥)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2월 23일 오후 11시 30분부터 본원 대회의실에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중앙의료원 안명옥 원장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이수구 총재를 비롯해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북한 및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지원사업 등에 유기적인 업무협조관계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목적은 양 기관이 협력하여 인도주의적 국제 보건의료지원의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고, 남북통일에 대비하여 남북한 보건의료체계 통합을 구체적으로 준비·개선함으로써 남북의료 교류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데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북한 보건 의료 관련 각종 사업에 대한 협력 △장단기 연수 등 개도국 보건의료지원사업에 대한 협력 △해외재단 긴급구호 사업에 대한 협력 △양 기관 간행물에 대한 정보 게재 및 활동 홍보 등이다.

     

    안명옥 원장은 "국립중앙의료원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 협력하여 남북통일을 대비한 효율적 보건의료 체계의 동력을 다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해외재난 구호를 비롯해 국제보건의료의 경쟁력 확보에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