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력도 '굿'…건강습도인 수분 60%까지 10분 내 도달
  •  

  •  


    대유위니아(대표 박성관)가 11일 공개한 휴대용 자연가습청정기 '위니아 스포워셔'의 성능실험 영상이 화제다. 


    유튜브 공식채널인 위니아스토리(www.youtube.com/winiastory)에 게재된 이번 영상은 △먼지흡입 테스트 △스모그 테스트 △가습 테스트 등 총 3가지 테스트를 통해 스포워셔의 성능을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먼지흡입 테스트는 밀폐된 공간에 제품을 가동시켰을 때 먼지를 어느 정도 흡입하는지를 보여주는 실험이다. 영상에서 '위니아 스포워셔'는 가동시 발생하는 정전기와 팬을 통해  미세먼지부터 초미세먼지까지 외부의 더러운 공기를 모두 빨아들이는 강력한 흡입력을 보여줬다.

     
    스모그 테스트에선 연기가 가득한 밀폐된 두 공간 중 한 곳에 스포워셔를 가동했을 때 비교를 해보는 실험으로, 불과 2분 59초만에 '위니아 스포워셔로' 공기가 깨끗하게 정화되는 모습이 담겼다. 


    가습테스트를 통해선 공기 중 수분이 30%인 조건에서 '위니아 스포워셔'를 작동했을 때 8분56초만에 건강습도인 수분 60%까지 오르는 것이 확인됐다. 제품이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건강습도를 유지해줘 호흡기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직관적으로 보여준 것이다.

     

    '위니아 스포워셔'는 앞서 지난 5월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KAA)'를 획득, 제품의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 아토피 안심 마크는 아토피 환자들이 직접 사용하는 시험과정과 대한아토피협회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주어지는 인증이다.

     

    아토피 안심 마크를 인증하는 아토피협회는 환경 친화적 제품 발굴·추천을 통해 환경 유해요소를 감소시킴으로써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 협회다.


    대유위니아 최연근 마케팅담당은 "최근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실내공기에 대한 염려가 높은 상황에서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제품의 성능을 확인해 안심할 수 있도록 실험 영상을 기획했다"며 "제품의 성능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가치소비’ 중심의 소비자가 늘고 있어, 이번 성능 실험 영상이 소비자의 합리적 결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위니아 스포워셔'는 가습과 청정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융복합 청정기능'을 갖춘 휴대용 에어워셔다. 일반가습기의 입자인 5㎛의 5만분의 1에 해당하는 0.0001㎛ 단위의 마이크로 미세물 입자를 통해 오염물질과 세균을 걸러내고 오직 물로만 청정 가습이 이뤄지기 때문에 깨끗하고 촉촉한 공기를 내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