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조사·통계·분석자료 등 공유, 지식재산 관련 정책개선 연구 협력
-
중소기업연구원(원장·김세종)은 한국지식재산연구원(원장·최덕철)과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서울 강남 한국지식재산연구원에서 진행된 체결식을 계기로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상호간의 정보 공유와 기초자료 제공, 공동연구 등 업무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하게 된다.
MOU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의 연구자료, 각종 조사·통계 및 분석자료 공유,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를 위한 법제도 및 정책 개선방안 연구 협력,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 관련 세미나, 워크숍, 포럼 공동개최, 발간물 상호 공유 및 활용, 연구인력 간 상호교류를 통한 업무 협력 등이다.
김세종 중기연구원 원장은 "올해 창조경제 확산을 위한 핵심 의제 중의 하나인 지식재산권 관련 분야에 대한 실효성 있는 연구추진과 대안마련을 위해 중소기업 분야와 지식재산 분야에 각각 전문성을 가진 양 기관의 협력이 필요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양 기관이 공동으로 전문가 포럼을 개최해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방안을 도출하고, 중소기업의 IP(지식재산권)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 도출을 위해 자문활동과 정책개발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