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입력 살펴보니, '코드제로 싸이킹' 200W VS '다이슨 V6' 100W…"실제로는 우리가 두배 높아"
  • ▲ LG 코드제로 싸이킹 청소기. ⓒLG전자
    ▲ LG 코드제로 싸이킹 청소기. ⓒLG전자

     

    LG전자가 지난 12일 영국 청소기 업체 다이슨을 상대로 호주연방법원에 허위광고 금지소송(final injunction)을 제기한 사실이 27일 밝혀졌다.

    LG전자가 다이슨에 소송을 제기한 이유는 다이슨의 무선 청소기 광고에 나오는 문구가 소비자들을 호도하고 있다는 판단 때문인 것으로 확인됐다.

    다이슨의 무선 청소기 V6 제품 광고에는 "가장 강력한 무선 청소기(the most powerful cordless vacuums)", "다른 무선 청소기 흡입력의 두 배(twice the suction power of any cordless vacuums)" 라는 문구가 나온다.

    이에 LG전자는 "실제로 LG전자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의 흡입력은 최대 200W로, 다이슨 V6의 최대 100W의 두 배 수준"이라며, 다이슨을 상대로 허위광고 금지소송을 벌였다.

    한편 LG전자는 글로벌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전략 제품인 코드제로 싸이킹을 올해 초 한국을 시작으로 중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등에 출시했으며 호주에는 지난 9월 출시했다.

    LG전자의 코드제로 싸이킹은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을 결합해, 혁신적인 제품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신석홍 LG전자 청소기BD담당은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명실상부 세계 최고 성능의 무선 청소기"라며 "올해 해외 런칭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