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비엠시사닷컴 토익 강의와 박문각 공무원시험 강의 상호 제휴·판매
  • ▲ ⓒ와이비엠시사닷컴
    ▲ ⓒ와이비엠시사닷컴

     

    와이비엠시사닷컴이 박문각과 어학 및 공무원시험 교육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와이비엠시사닷컴의 이동현 대표이사는 10월 29일 경기도 판교 와이비엠시사닷컴 사옥에서 박문각 박용 대표이사와 '컨텐츠 상호 제휴 및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양 사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각 사의 교육 상품을 상호 교차 판매할 계획이다.

     

    올해 안에 와이비엠시사닷컴이 박문각의 공무원영어 온라인강의를, 박문각이 와이비엠시사닷컴의 토익 온라인강의를 판매하는 것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각 사의 모든 온라인강의로 그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어학 부문 선두기업 와이비엠시사닷컴의 430만 회원과 공무원시험 부문 선두기업 박문각의 180만 회원을 대상으로 각 사가 강점을 지닌 교육 상품을 상호 교차 판매하게 되어 큰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양 사는 어학·공무원시험 교육시장을 확대·발전시키기 위해 필요한 협력 사업을 단계 별로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와이비엠시사닷컴의 이동현 대표이사는 "이번 제휴는 2017년부터 7급 공무원 시험의 영어 과목이 토익 등 영어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되는 정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양 사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마련됐다"며 "양 사의 협력이 관련 교육시장의 성장·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