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국투자증권
    ▲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5일까지 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양방향 녹아웃(Knock-out)형 ‘TRUE ELB 644회’를 총 50억 한도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양방향 녹아웃형이란 만기까지 기초자산이 상승 녹아웃 조건과 하락 녹아웃 조건 이내에 있는 경우, 만기 시 가격변동률의 일정 비율만큼 수익이 달성되는 구조를 말한다. 즉 기초자산이 박스권 내 움직임을 보일 때 수익이 달성된다.

    TRUE ELB 644회는 1년 만기까지 기초자산 주가가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 상승한 적이 없고 85%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만기평가일 기초자산 주가의 최초기준가격 대비 변동률에 40%만큼 (최대 연 6.00%) 수익이 달성된다.

    만약 투자기간 중 상승 녹아웃만 발생한 경우는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미만일 때, 하락 녹아웃만 발생한 경우는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 이상일 때만 만기 기초자산 가격변동률의 40%만큼 수익이 지급되며 이와 같은 상환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는 만기 시 투자 원금만 지급된다.

    이대원 DS부 부장은 “본 상품은 최소 원금이 지급되며 KOSPI200지수가 박스 권 내에서 제한적인 움직임을 보일 때 수익이 극대화 되는 상품으로 현 시장 상황에서 매우 경쟁력 있는 구조”라고 말했다.

    같은 기간에 ELB 1종, ELS 9종 포함, 총 10종의 상품을 모집하며 최소 가입한도는 100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