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말산업연구소와 농업관측센터는 지난 4일 '말산업 R&D 분야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한국마사회
    ▲ 말산업연구소와 농업관측센터는 지난 4일 '말산업 R&D 분야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와 함께 지난 4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말산업 R&D 분야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말산업을 농어촌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발전시켜 농어촌 경제를 활성화하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말산업 R&D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증진키로 했다.

    이번 MOU의 내용은 △말산업 R&D 공동연구 수행 및 연구성과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 △말산업 R&D 수행에 필요한 기본 데이터, 연구자료 및 정보·지식 등의 공유를 위한 상호협력 △각 기관이 주관하는 학술 행사 참여 및 교류를 위한 상호협력 등, 말산업 R&D 역량 강화를 위한 두 기관의 상호협력 등을 담고 있다.

    마사회 최귀철 말산업연구소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R&D 경험과 지식을 축적하고 있는 외부 연구기관과의 R&D 협력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말산업 R&D 역량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