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 분위기 조성 등 관광 부문 협력 추진
  •  


    한국관광공사는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오는 22일 조직위 대회의실에서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본격적인 평창올림픽대회 국내외 홍보를 추진하는 등 관광 부문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공사는 한국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해외 홍보를 수행하는 전문기관으로서 세계 30개 주요도시의 해외 네트워크망을 바탕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를 한국관광과 강원관광의 메인 테마로 적극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2016년부터 공사는 관광올림픽 구현을 위한 새로운 올림픽 콘텐츠 발굴, 올림픽 개최지의 관광환경개선 및 국내 여행 붐업과 함께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전세계 해외홍보를 주된 사업추진 과제로 이끌어나간다.

    조직위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한국관광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강력한 협력기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평창동계올림픽대회를 올림픽사에 길이 남을 성공적인 대회로 만들기 위한 협력에 최선을 다할 뿐 아니라, 평창동계올림픽이 한국관광과 강원관광의 지속가능한 자산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