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8월부터... DICV 품질물류담당자, 설비점검·일정 확인차 공장 방문
  • ▲ DICV 품질물류 담당자가 부품을 살펴보는 모습.ⓒ갑을오토텍
    ▲ DICV 품질물류 담당자가 부품을 살펴보는 모습.ⓒ갑을오토텍

     


    글로벌 공조전문기업 갑을오토텍은 다임러 인도 상용차(이하 DICV)의 메르세데스-벤츠 중형트럭 아테고(Atego)에 트럭용 냉난방공조 시스템 공급관련 생산설비를 점검하기 위해 DICV 본사 품질물류담당자가 직접 본사 공장을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갑을오토텍은 독일 다임러 본사로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중형트럭 아테고(Atego)에 적용할 트럭용 냉난방공조 시스템을 수주하며 첫 번째 공급지역으로 인도를 선정, 지난해 5월부터 DICV와 아테고(Atego)에 적용할 트럭용 냉난방공조 시스템을 협력개발 중이다.

    이번주 초에 갑을오토텍 아산공장을 방문한 DICV의 품질물류담당자 마하데벤 펠라이(Mahadevan Pillai) 매니저는 아테고에 적용될 트럭용 냉난방공조 시스템이 시범 생산중인 라인의 설비상태의 적합성을 살펴보고 제품의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점검한 후 향후 일정에 대해 갑을오토텍 본사 임직원들과 협의했다.

    갑을오토텍은 DICV 구매담당자의 의견을 반영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가며 내년 2월말에 제품생산관련 설비, 금형 등을 갑을오토텍의 인도 첸나이(Chennai) 공장으로 이관하고 3월에 최종 양산공정 감사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현재 양산 샘플 생산 진행 과정을 거치고 있는 갑을오토텍은 고품질을 유지하며 경쟁사 대비 가격경쟁력이 우수한 트럭용 냉난방공조 시스템을 내년 8월부터 DICV측에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연간 60억원 규모로 12년간 총 7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게다가 2018년부터 다임러 유럽 및 브라질 공장으로도 연간 100억원 규모로 공급해 총 1500억원 매출을 기록할 예정이다.

    박당희 갑을오토텍 대표이사는 "다임러의 메르세데스-벤츠에 공급하는 후석공조부스터에 이어 두 번째 거래로서 글로벌 자동차 공조시장에서 갑을오토텍의 공조시스템이 인정받고 있다는 긍정적 의미로 본다"고 말하며 "이번 성공을 발판으로 유럽, 브라질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까지 공격적으로 글로벌 시장확대 계획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