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AS 프로세스' 구현 등 13개 수상작 중 가장 높은 점수 받아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제 12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제품브랜드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으로, 매년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대표 웹 전문가 2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이 평가에 참여해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여섯 부문의 18가지 지표를 기준으로 선발한다는 점에서 전문성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캐논 공식 웹사이트는 고객 지향적인 UX 설계로 고객이 직∙간접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나 고객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AS 프로세스가 체계적으로 잘 정리돼, 고객센터에 전화할 필요 없이 사이트 내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만큼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는 평가가 많았다.

    아울러 캐논 카메라 고객들이 촬영한 사진을 직접 올리고 의견을 공유하는 포토갤러리와 매거진, 아카데미 등 사이트 내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많다는 점도 눈에 띈다. 한 평가 위원은 이러한 소비자 참여가 향후 캐논의 브랜드 파워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신영진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커뮤니케이션팀 부장은 "캐논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제품 정보는 물론 포토갤러리, 캐논매거진 등 다양한 섹션을 통해 사진 애호가들의 좋은 사진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캐논만의 차별화된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과 더 많이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